2024-03-28 20:25 (목)
[신프로의골프이야기] 12. 백스윙 만들기-테이크 백
[신프로의골프이야기] 12. 백스윙 만들기-테이크 백
  • 경남매일
  • 승인 2008.10.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스윙이 가장 쉽게 잘되는 경우는 채를 좌우로 흔들다가 쑤욱 올리면 그때가 제일 잘 되는 백스윙이다.

즉 스윙 톱이 아주 쉽게 이루어진다는 이야기다.

어드레스 하고 어깨에 힘들어 가고 그냥 올리려면 아주 힘들게 올리게 되어 백스윙이 리드미컬하게 원피스 스윙으로 쭉 올라가기가 힘들다.

그래서 우리는 백스윙 스타트를 한때 한번 눌러 준다든가 아니면 약간의 왜글을 해준 다든가 어니엘스처럼 들었다 놨다 하든가 하는 것이 스타트하기가 아주 쉬워 지는 것이다.

부드러운 리듬으로 힘들이지 않고 중간에 끊김 없이 백스윙을 하기위해 우리는 각자의 나름대로 스타트 점을 찾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 원리를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스윙이 앞으로 갔다가 백스윙을 계속 하게 되면 아주 쉽게 하게 됨을 알 수 있다.

백스윙은 이처럼 리드미컬하게 원피스로 한번에 쭉 올려 주어야 한다.

중간에 리듬이 끊기면 끊길 때 마다 손에 힘이 들어가 백스윙 톱에서 이미 힘이 들어가 있으면 채를 내려 던저주는 일이 잘 될 수가 없다. 그래서 백스윙은 한 번에 쭉 올라가야 하는 것이다.

이때에 오른발을 버팀을 느끼면서 백스윙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림1)

오른 발의 버팀이 없으면 결국 스웨이를 하게 되므로 오른 발의 무릎이 백스윙이 절대 펴져서는 안 된다. 무릎, 허리 등은 모두 지면과 수평으로 돌아야 한다는 원리 또한 알아 두어야 할 것이다. (그림2)

이렇게 하면 백스윙의 모든 것이 완벽하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초보자일수록 부드럽게 올릴 수 있는 연습방법은 좌우로 흔들다가 한번에 백스윙이 되는 좌우 흔들어주는 스윙을 많이 연습하면 큰 도움이 된다.

퍼팅을 생각해 보자.

머리와 하체, 손목을 고정한 상태에서 스트로크를 해야 하듯이 테이크백 동작 역시 이러한 느낌으로 백스윙을 한다면 좀 더 큰 스윙아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백스윙이 완벽하면 다운스윙은 저절로 된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신필수 필신 골프 아카데미 헤드 프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