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18 (토)
지해수의 골프 아카데미(1) 자신에 맞는 클럽이 골프 기본
지해수의 골프 아카데미(1) 자신에 맞는 클럽이 골프 기본
  • 승인 2009.10.05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해수
코리아 골프 아카데미 원장
경남매일이 독자여러분들을 위한 골프교실의 문을 엽니다.

 이번에 골프 아카데미를 연재하실 분은 WPGA. CASA 티칭프로, WPGA김해시 지부장, Korea Golf Academy 원장, 가
야대학교 골프 최고경영자과정지도교수 등을 역임한 지해수 교수님 입니다. 부디 독자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경남매일 애독자 여러분 지면을 통하여 인사하게 됨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골퍼 여러분, 클럽이 자신에게 맞는다면 보다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로들의 경우는 본인의 스윙에 클럽을 맞추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추어의 경우 어떻게 맞추고 어디에서 하는지 등 모든 것이 어려운 일입니다.

 싱글골프의 경우도 대부분 피팅 삽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초보의 경우는 클럽 피팅이 더더욱 중요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미 미국, 케나다, 유럽, 가까운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피팅이 기본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골퍼들은 구질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하고 있으며 레슨을 받거나 혹은 본인의 클럽을 다른 클럽으로 바꾸면서 좀 더 공을 멀리 정확하게 보내려는 노력을 해온 것이 사실입니다.

 골프를 잘 치려면 8가지를 잘하여야합니다. 그중에 하나인 피팅에 대하여 골퍼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피팅이란, 개인이 가지고 있는 클럽을 좀 더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내 몸과 내 스윙에 맞는 클럽으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말합니다.

 본 칼럼은 생생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했습니다. 다양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피팅이라는 분야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나, 끊임없이 피팅에 대한 부분을 고민하던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모두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여기서는 피팅에 쓰이는 다양한 기구와 클럽의 분석방법 등 피팅 자체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코리아골프아카데미 CEO 골프최고과정 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평소 가지고 있던 골프에 대한 다양한 시각까지 고스란히 담긴 칼럼을 소개함으로써 여러분의 시각을 한층 더 폭넓게 해드릴 것입니다.

 이 소중한 만남이 골프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과 경남매일 독자여러분께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하면서!

※지해수 원장 프로필
 -인제대학교 대학원 공학석사-동아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박사과정 3학기
 -골프생활지도자 1급-프로피팅 기술사-WPGA, CASA 티칭프로
 -WPGA김해시 지부장-지해수골프피팅 대표-Korea Golf Academy 원장-영남지역 골프피팅 교육센터 원장-김해 YMCA 이사-김해기업 연구소 홍보이사
 -가야대학교 골프 최고경영자과정 지도교수 역임-국제와이즈멘 리더십아카데미 초대운영위원장 역임-김해기업연구소 기획이사 역임

지해수 코리아 골프 아카데미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