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17 (금)
지해수의 골프 아카데미(3) 골프클럽을 피팅하면 좋은 점
지해수의 골프 아카데미(3) 골프클럽을 피팅하면 좋은 점
  • 승인 2009.10.2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해수
코리아 골프 아카데미 원장
 우리가 옷을 구입할 때 내 체형에 꼭 맞게 천과 색상과 디자인을 선택하여 맞추어 입는 다면 더 편안하고 우아해 보일 것이다.

 골프클럽도 마찬가지로 장비이기 때문에 내 체형에 맞춘다면 골프 스윙에 자신감이 생기고 심리적으로도 골프를 더 잘 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골프클럽의 제작에 있어 부품의 선택과 골퍼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데는 브랜드 제작자 보다 맞춤클럽 제작자가 더 유리하다.

 골프클럽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OEM 제작자가 하지 않는 클럽제작의 모든 단계를 골프클럽 제작자들은 고객에게 맞는 일대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수많은 골프클럽 부품이 골프클럽 시장에 나와 있다.

 맞춤 골프클럽 제작은 고객의 스윙에 맞는 클럽 헤드나, 샤프트, 그립을 선택 할 수 있어 더욱 유리하다.

 브랜드 OEM 회사는 골프클럽을 대량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미리 설계된 자사의 공정 순서에 따라 각 단계별로 각자 자기가 맡은 부분 일만 하기 때문에(헤드, 샤프트, 그립) 클럽 전체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한다. 그러나 맞춤클럽 은(부품, 재작, 조립) 마지막의 최종 점검까지 전부 제작자가 직접 수작업으로 이루어진다.

 대단위 조립공정은 우수한 양질의 골프클럽을 생산할 수도 있지만 클럽메이커가 직접 손으로 제작하는 것이 각 단계에서의 실수를 줄이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 가능성이 더 많으며, 맞춤클럽 제작자는 고객이 가지고 있는 골프 스윙에 관한 모든 정보를 수집한 다음 고객의 특성에 맞도록 피딩한 자료를 근거로, 양질의 제품을 제조할 수가 있어 유리하다.

 골프클럽은 고객의 스윙 특성에 맞도록 제작되어야 하기 때문에, 맞춤클럽 제작자는 골프클럽과 골퍼와의 각 단계별 연관 관계에 대해서도 잘 안다.

 골퍼가 사용해야 할 골프클럽의 클럽길이에 비례해서 스윙웨이트가 어떻게 변해서 골퍼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우드의 로프트 와 페이스 각도는 골퍼에게 어떤 관계가 있는가?, 등등 골프클럽 제작 전체 조립과정을 골프클럽 맞춤 제작자는 관리해야하기 때문에 클럽제작의 처음부터 끝까지를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이 있어 고객에게 유리하다.

 특히 클럽이 손상되어 A/S가 필요할 때에도 맞춤클럽 제작자가 훨씬 더 잘 할 수 있다.

 브랜드 메이커는 A/S에 몇 주일이 걸리나 맞춤클럽 제작자는 자기가 만든 클럽이 손상돼도 고객에 대한 모든 정보가 있어 전과 같이 똑같은 제품으로 몇 시간 안에 고칠 수 있다.

 골프클럽에 대한 전문적인 피팅, 부품선택, 조립작업, 수리능력, 품질관리 능력들이 오랜 세월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숙련 된 것이 골프클럽메이커의 상징이다.

 고객은 자기 개성과 골프스윙 특성에 맞는 골프클럽을 구비하기 위해 클럽 피팅이나 클럽 제작 시에 맞춤골프제작자와 직접 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최고의 품질과 가장 잘 맞는 골프클럽을 고객들은 선택 할 수가 있다. 다음 주부터 피팅 과정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지해수 코리아 골프 아카데미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