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3:58 (수)
글로벌 역량 강화 협약식 남해대 - 농수산물유통공사
글로벌 역량 강화 협약식 남해대 - 농수산물유통공사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1.03.14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습생 파견ㆍ사후관리 등 전문인력 양성 기대
▲ 경남도립남해대학과 농수산물유통공사는 지난 10일 오전 글로벌역량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경남도립남해대학과 농수산물유통공사는 지난 10일 오전 서울 양재동 소재 본사 2층 사장실에서 공민배 총장, 하영제 사장을 비롯한 주요인사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역량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해외 현장실습으로 △실습생 파견 전 사전교육, 실습생 파견 및 사후관리, 실습생 실습비 지원, 실습생 보험증명제공 △직무교육 및 실습제공, 실습생 평가 및 관리, 사규 및 현지법규 교육 실시, 실습생 안전 교육 실시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공동 합의했다.

 대학측은 농수산물유통공사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맞춤형 우수 기술 전문인력양성 지원과 중국 상해 및 청도의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 적합도가 높은 전문인력 양성과 함께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민배 총장은 "남해대학은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취업 기회 확대와 교육의 질적 성장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취업명문대학으로서 학생들에게 국제교류협력과 함께 글로벌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하영제 사장도 "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수산물유통공사 해외지사에 취업이 보장되는 방안을 모색함은 물론 남해대학의 글로벌 해외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과 협조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다.

<박성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