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37 (화)
"봉사활동 통해 지역사회에 관심"
"봉사활동 통해 지역사회에 관심"
  • 원경복 기자
  • 승인 2011.03.22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고, 지역단체 연계 학생 봉사동아리 `레오클럽` 창립
▲ 지난 19일 산청고등학교가 학교 체육관에서 봉사활동 동아리 레오클럽 창립식을 갖고 있다.
 산청고등학교(교장 성재균)가 학교 체육관에서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산청고등학교 학생 봉사활동 동아리 레오클럽 창립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 열린 이날 창립식은 지난해 산청라이온스 클럽(회장 김승식)과 산청고등학교가 인연이 돼 봉사활동에 참여하던 것을 정식으로 출범시켜 지역단체와 연계활동을 함으로써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의 관심 고취의 의미가 있다.

 이미 작년 10월에 산청고등학교 레오클럽회원 17명은 산청라이온스 회원들과 덕산의 감 재배지에서 감 따기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특히 올해는 봉사활동 동아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 15명의 신입회원이 늘어났다.

 성재균 교장은 "산청라이온스클럽과 연계한 레오클럽창립식을 기점으로 산청고등학교 학생들은 산청지역의 역사ㆍ지리 및 전통적 문화활동 등에 대해 더욱 더 관심을 가지면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민과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할 기회를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지난해 동아리 회장을 맡았던 3학년 김현수 군은 "입시라는 무거운 짐이 놓여있지만 봉사활동을 통해서 나를 되돌아보고 남을 돌보는 가운데 자신의 내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원경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