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43 (금)
세계인 입맛 훔친 산청 약선음식
세계인 입맛 훔친 산청 약선음식
  • 원경복
  • 승인 2011.08.1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안스님 아카데미반 실습교육 펼쳐
▲  오는 30일까지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체험마을민과 산청한방향토음식지정업소, 관광농원대표 등 30명을 대상으로 약선음식 아카데미반을 운영한다.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2013년 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대비 약선음식을 산청의 대표 명품음식으로 정착하고 산청약선 음식의 세계화를 위해 지난 9일부터 30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체험마을민과 산청한방향토음식지정업소, 관광농원대표 등 30명을 대상으로 약선음식 아카데미반을 운영하고 있다.

 약선음식 아카데미반은 사찰음식의 대가인 산청 금수암의 대안스님을 초청, 질병치유를 위한 12경략과 사찰음식에 대한 이론교육과 상추대궁전등 12가지의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또 한국역사문화음식학교 이경렬 강사의 "경쟁력 있는 외식업으로 산청약선음식 전문점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교육", 차은정 강사가 새롭게 개발한 동ㆍ의ㆍ보ㆍ감 상차림에 대한 전수교육과 만든 음식을 더욱 맛있게 상차림 하는 푸드코디네이터 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산청군은 이번 산청약선음식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약선음식에 대한 이론과 실습, 외식업 마케팅과 아름다운 상차림을 위한 푸드코디네이터 등 종합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산청을 찾는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밥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동의보감촌내에 조성되는 약선음식 체험관을 이용 2013년 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통해 산청약선음식을 세계화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원경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