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35 (금)
"치아건강 조기치료 중요해요"
"치아건강 조기치료 중요해요"
  • 김희덕
  • 승인 2011.09.19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찾아가는 무료 치아 홈 메우기
▲  창녕군 보건소는 오는 30일까지 군 관내 초등학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치아 홈 메우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창녕군 보건소는 오는 30일까지 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치아 홈 메우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등학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시술동의서를 받은 아동에 한해 명덕, 창녕, 대지, 장마 초등학교 등 4개 학교를 직접 방문해 이동식 치과 의자를 설치하고 무료 치아 홈 메우기를 실시하고 있다.

 또 다른 지역의 초등학교는 해당 보건지소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튼튼한 치아를 간직 할 수 있도록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어린이 구강병 예방교육도 함께 하고 있다.

 치아 홈 메우기는 영구치 중에서 제일 먼저 나오는 어금니를 대상으로 교합면의 충치가 생기기 전에 미리 홈을 메워주는 것으로 90%이상 충치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은 보건소에서 연말까지 무료 치아 홈 메우기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므로 학부모들이 관심을 가지고 치아 홈 메우기 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 보건소 구강보건실(530-6263)로 연락하면 된다. <김희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