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48 (화)
"독서문화 정착 위해 일조할 것"
"독서문화 정착 위해 일조할 것"
  • 김현철
  • 승인 2011.09.2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동중, 홍성일 교사 독서문화상 수상
▲  김해관동중학교 홍성일 교사가 독서진흥 활동과 독서문화진흥 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으로 제17회 독서문화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해관동중학교(교장 이주희)는 홍성일 교사가 독서진흥 활동과 독서문화진흥 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으로 제17회 독서문화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독서문화상은 독서문화 진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유공자들을 널리 발굴해 포상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1995년 제정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 독서문화상은 시ㆍ도, 교육청, 공공도서관 및 독서관련 단체 등에서 추천한 단체 및 개인 후보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독서 관련 전문가 심사위원회 및 자체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단체 및 개인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홍성일 교사는 지역의 독서문화 확산과 독서 환경 조성을 위해 2007년부터 지역 주민과 함께 `대우장유도서관`을 개관해 지역 주민들에게 편안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 활동을 위해 `홍샘의 철학교실-에피스테메`라는 독서ㆍ논술동아리를 운영함으로써 책 읽는 습관 형성에 기여해왔다.

 홍 교사의 이러한 활동의 결과가 각종 독서논술경진대회에서 경남에서 뿐만이 아니라 전국에서도 우수한 수상 실적을 거뒀다.

 홍 교사는 "책읽기는 단순 독서가 아닌 문화로 정착돼야 한다"며 "경남지역의 학생들이 책 읽는 문화에 익숙하고 정착하는데 나의 작은 힘이나마 일조를 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주희 교장은 "홍성일 선생님의 독서문화상 수상은 개인의 영예이기도 하지만 관동중학교의 독서-논술 교육의 결실"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2011학년도 경남교육의 중점 목표인 `책 읽는 학교`만들기와 독서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