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36 (토)
산청군, 곶감원료감ㆍ단감수확 일손돕기
산청군, 곶감원료감ㆍ단감수확 일손돕기
  • 원경복
  • 승인 2011.11.02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청군이 고령화와 노동력 부족으로 적기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3ㆍ4일 양일간 일손돕기 지원에 나선다.
 산청군은 곶감원료감 및 단감 수확기를 맞아 고령화와 노동력 부족으로 적기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3ㆍ4일 양일간 일손돕기 지원에 나선다.

 실과ㆍ직속기관ㆍ사업소 및 해당 읍ㆍ면 직원과 유관기관 단체 등 3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일손돕기는 고령농가와 병약자, 부녀자 가정 등 실질적으로 일손돕기 지원이 절실한 농가에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늦가을 서리로 인한 감 재배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지원함으로써 산청의 특산물인 곶감과 수출단감의 품질을 높이는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해 곶감원료감 및 단감은 대체로 평년작으로 생산규모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곶감 원료감의 경우 1천300농가 2천730동, 단감의 경우 1천500농가 880㏊ 면적의 생산규모로 현재 산청군 농가의 주된 소득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산청군은 앞으로도 경제적이고 위생적인 감 생산을 위해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한 노동력 절감과 품질 좋은 감을 생산해 농가소득 증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원경복 기자>

kbwon@kndail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