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35 (금)
얼음 하우스 들어가 "우와 우리집 같네"
얼음 하우스 들어가 "우와 우리집 같네"
  • 김명일
  • 승인 2011.12.26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곡하와이 얼음나라 얼음조각 축제
▲  부곡하와이 얼음나라 얼음조각 축제가 지난 24일 창녕군 부곡하와이에서 개막했다. 사진은 제4회 얼음나라 얼음조각전시관 전경.

내년 1월 29일까지 "올해는 눈이다" 환호… 감탄…

 

 3년 연속 겨울축제의 돌풍을 일으킨 `부곡하와이 얼음나라 얼음조각 축제`가 지난 24일 창녕 부곡하와이 전역에서 그 웅장함을 드러냈다.
 국내최고 얼음조각가 100여 명과 부곡하와이 직원들이 함께 준비한 이번 축제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축제는 `올해는 눈이다!`라는 콘셉트로 눈과 얼음, 빛의 세계를 선보인다.
 또한 이번 축제는 `얼음나라`, `얼음카니발`, `눈의나라`, `겨울나라` 4가지 테마로 구성돼있다.
♣얼음나라
 얼음나라는 얼음이라는 딱딱함을 하나의 예술로 승화시킨 곳으로 특히 2012년 용의 해를 맞이해 제작된 국내최대 10m높이의 얼음용과 15m의 대형 얼음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테마가 있는 `얼음미로`, `얼음동굴`, `얼음성벽`, `얼음미끄럼틀` 등이 구성돼 마치 대형얼음놀이터에 와있는 느낌을 준다.
 또 하나의 기대작인 얼음하우스는 실제 가정집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듯 해 오색 얼음빙 등과 함께 관광객들로부터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얼음카니발
 얼음카니발은 얼음에 대한 차가움뿐만 아니라 가족에 대한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직접 얼음조각을 배워보고 만들어보는 `나두! 얼음 조각가`와 함께 `얼음골프`, `얼음사격`, `얼음 맞추기` 등 얼음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얼음체험은 아이들에게 두뇌개발, 창의력, 상상력, IQㆍEQ 향상 등과 함께 정서안정에 큰 도움을 준다.
♣눈의나라
 눈의나라에는 전년에 이어 영남권 최초로 초대형 눈 조각이 들어선다.
 이와 함께 눈 체험존에서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눈싸움을 비롯한 눈동산, 눈길, 눈터널, 눈미끄럼틀, 이글루 등 눈으로 다양한 체험들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얼음조각가들의 눈조각 또는 얼음조각 시연회도 펼쳐져 새로운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겨울나라
 겨울나라는 눈썰매장과 함께 웰빙 온천욕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무엇보다 눈썰매장은 겨울에 가족 혹은 연인이 함께 안전하게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레포츠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안전한 튜브썰매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즐기기에 안전하다.
 이와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보양온천과 함께 다양한 웰빙 테마탕(와인탕, 민트탕, 알로에탕, 레몬탕)도 즐길 수 있다.

▲  눈 조각 앞에서 노는 아이들.

 

 올 겨울!
 연휴와 겨울방학을 맞이해 겨울여행으로 축제와 아웃도어 레포츠, 웰빙 온천까지 즐길 수 있는 부곡하와이에서 많은 추억을 쌓으며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배창석 영업총괄이사는 "이번 축제는 단순히 얼음조각품을 보여주는 것에서 탈피해 테마가 있는 얼음조각품의 관람과 함께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축제로 변 모해 나갈 것이며 앞으로 3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간,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눈썰매 캠프(유치원, 학원, 도장, 기업체)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055-536-6331 또는www.bugokhawaii.co.kr
 편집 = 양정희 기자

김명일 기자  mikim@gn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