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2:36 (수)
경남 초등학교, 어린이 영어연극ㆍ뮤지컬 뜬다
경남 초등학교, 어린이 영어연극ㆍ뮤지컬 뜬다
  • 류한열
  • 승인 2012.02.15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대에서 영어표현 자심감ㆍ잠재력 스스로 발견

즐겁게 배우면서 강력한 영어학습 효과 보여

경남에서 처음으로
`어린이 영어연극ㆍ
뮤지 컬 경연`
경남매일이 기획
(주)뮤즈위즈교육
`또 하나의 세상 표현`
알찬 교재 내놓아

 

 어린이들이 영어를 연극과 뮤지컬로 배우는 방법이 뜨고 있다. 영어로 자신의 세계를 마음껏 표현하도록 돕는 학습법은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영어를 몸으로 체득하게 한다.
 (주)뮤즈위즈교육은 아이들이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자연스럽게 접근시켜주는 교재를 내놓고 영어교육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아이들이 `영어로 표현하는 또 하나의 세상(Another World Expressing Yourself in English!)`을 만드는 뮤즈위즈의 영어연극ㆍ뮤지컬은 말하고 쓸 수 있는 `표현 영어시대`를 표방한다. 영어는 학습으로 익혀지는 것이 아니라 체험을 통한 `연습`으로 익혀진다는 걸 보여준다.
 축구선수가 아무리 열심히 교실에서 이론을 공부해도 축구를 잘할 수 없는 것처럼 언어능력도 운동신경을 통해 체득되기 때문에 연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런 데 주안점을 두고 뮤즈위즈의 영어교재가 나왔다.
 또한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체험하며 익혀야 한다. 영어연극 교육(Drama in Education)은 즐거움과 깨달음이 있는 영어 연극공연을 통해 성적 향상은 물론 언어능력과 리더십, 집중력, 자신감, 창의성, 협동심, 배려심 등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히게 한다. 영어연극은 아이들이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도전의 장이다.
 영어연극 교육은 아이들을 글로벌 인재로 자라게 한다. 뛰어난 어학실력과 남을 배려하는 성숙한 인격체로 자라나는 데 영어연극이 가장 좋은 수단인 것에 이론이 있을 수 없다.
 경남매일은 도내 초등학교에서 영어교육의 `신바람`을 일으킬 `경남 초등학교 영어 연극ㆍ뮤지컬 경연`을 기획하고 있다. 각 시ㆍ군 초등학교에서 익힌 연극ㆍ뮤지컬 영어를 무대에 올려 아이들이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시ㆍ군지역에서 실력을 발휘한 초등학교 영어팀은 도대회에서 한 번 더 무대에 오르고 단단한 영어실력을 갖춘 팀은 전국대회에 나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모든 경연에는 뮤즈위즈교육이 푸짐한 장학금을 내놓아 아이들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한다.
 뮤직위즈의 교재 구성은 드라마북과 스크립트 노트, 프랙티스 북, 워크북, CD로 돼 있다. 그리고 교사용이 따로 준비돼 있다. 영어연극ㆍ뮤지컬 시리즈는 5단계로 유아, 초보, 기초, 중간, 최고 레벨로 꾸며져 각 6편씩의 작품이 들어 있다.
 교재 구성은 드라마북과 스크립트 노트, 프랙티스 북, 워크북, CD로 돼 있다. 그리고 교사용이 따로 준비돼 있다. 영어연극ㆍ뮤지컬 시리즈는 5단계로 유아, 초보, 기초, 중간, 최고 레벨로 꾸며져 각 6편씩의 작품이 들어 있다. 예를 들어 초보에는 The Ants and the Grasshopper(개미와 배짱이), The Golden Ax and the Silver Ax(금도끼와 은도끼), The Frog Prince(개구리 왕자), ChoonHyang Jeon(춘향전), The Nutcracker(호두까지 인형), SONGOKU(손오공) 등 6편으로 짜여있다.
 뮤즈위즈 영어연극 프로그램은 단어(대사) 테스트 및 과제 확인, 대사 읽기, 스트레칭, 걷기 연습 및 균형유지, 호흡연습, 발성연습, 즉흥연기, 연기 및 동선연습 등 영어 학습과 기본 연극 훈련으로 이뤄져 있다.
 뮤즈위즈에서는 영어연극 토요 드라마 스쿨(Saturday Drama School)을 열어 영어를 공부한는 데 연극을 접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강사 연수와 파견에도 힘을 쏟고 있다.
 뮤즈위즈교육 김병준 부산ㆍ경남ㆍ울산 지사장은 " 아이들의 영어 학습에 뮤즈위즈의 연극ㆍ뮤지컬이 가장 효과가 크다"면서 "영어를 연극무대에서 체득하기 때문에 완전히 자기 영어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아이들이 연극의 연습 과정에서 자기 대사를 익히고 상대방의 대에도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말하기는 물론 듣기와 집중력이 향상된다. 단어 연습보다 문장을 통으로 익히기 때문에 살아있는 영어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장은 "영어연극은 아이들이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자연스레 접근시켜준다"며 "영어 대사를 익히고 아이들이 직접 등장인물이 되어 영어로 역할극을 진행하면서 저절로 영어에 익숙해진다. 보통의 영어 학습법보다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한다. 재미있는 동화와 영어의 결합이 영어실력 향상은 물론 집중력, 자신감, 인성까지 계발시킨다"고 강조한다.  편집 = 양정희 기자

▲  (주)뮤즈위즈교육 김병준 부산ㆍ경남ㆍ울산 지사장.

류한열 기자  kohf1yu@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