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23 (금)
어학실력 늘고 자격증 따는 `행복한 공부공간`
어학실력 늘고 자격증 따는 `행복한 공부공간`
  • 류한열
  • 승인 2012.02.26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시민과 27년 함께한 외국어학원… 아카데미어학원

  아카데미 평생교육원 3개 자격증반 운영… 3월 초 개강
  공인노무사ㆍ 도형심리상담사 ㆍ 3종 (웃음, 레크, 펀리더십)
"시민 어학실력 향상 등 배움 갈증 푸는데 큰 도움" 자부심

▲  아카데미어학원은 27년 동안 창원시민의 어학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창원에서 외국어학원 인가 제1호는 어딜까?`
 창원 아카데미어학원은 지난 1986년 11월 창원시 의창구 용호동 명동상가 3층에서 문을 연 후 27년간 시민들의 영어 등 어학실력 향상에 매진해 왔다. 우수한 교육내용과 강사진을 갖춰 유명 프랜차이즈 학원과 맞서 토박이 브랜드로 창원에서 한결같이 행복한 사설교육기관을 이어오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니다.
 이춘종(54) 원장은 "창원에서 오랫동안 외국어 사설 교육기관을 운영할 수 있은 데는 시민들이 그만큼 신뢰를 보내줬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학원이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돈만 버는 데 목적을 두면 안되고, 시민 교육의 한 분야를 담당한다는 자부심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아카데미어학원은 직장인을 위한 새벽 영어 원어민회화반, 중국어반, 일본어반, 토익반을 열어 이른 아침부터 배움의 열기가 가득하고, 오후에는 퇴근한 직장인들이 부족한 어학실력을 쌓기 위한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창원시 지원 중소기업(제조업종) 재직자 외국어 수강료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원공단 근로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 간호사 면허시험인 엔클렉스(NCLEX, National Council Licensure Examination for Registered Nurse) 대비반이 오전ㆍ오후로 나눠 4개월 과정으로 개설돼 있어 해외이민을 생각하는 간호사들이 많이 찾는다. 4개월 과정(내ㆍ외과, 소아과, 산과, 정신과)을 1회 또는 2회를 수강하면 90% 이상이 합격할 수 있도록 아카데미어학원에서 철저하게 시험에 대비하도록 해준다.
 아카데미어학원은 `시민과 함께한 27년 학원 경영`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 반을 개설해 더욱 시민들의 친구가 되고 있다. 아카데미어학원이 운영하는 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이 그것. 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은 현재 공인노무사 자격증반과 도형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반, 3종 (웃음, 레크, 펀 리더십) 자격과정반 등 3개의 자격증반을 두고 있다.
▲ 아카데미어학원 강사들은 늘 학생들을 어떻게 가르칠지를 연구한다.
◆`공인노무사 자격증반` 3월 5일 개설
 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은 경남ㆍ부산에서는 유일하게 다음달 5일 `노무사 자격증반`을 개설한다. 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은 최고의 강사진을 갖춰 최고의 합격자를 배출하기 위해 개별 맞춤형 전문교육을 할 예정이다.
 공인노무사제도는 우리나라에 1986년 도입돼 올해 제20기 노무사시험 합격자들이 나왔다. 지금 3천여 명의 노무사들이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1천800여 명이 개업을 했다. 노동법률시장이 갈수록 복잡해 지고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돼 공인노무사들이 더 필요한 실정이다. 앞으로 공인노무사는 노동법률 전문가로서 당당히 인정받아 활동영역을 넓힐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공인노무사 자격증반은 3개월 과정 주중반(월ㆍ화ㆍ수ㆍ목요일)ㆍ주말반(토ㆍ일요일)으로 이뤄지며 수강료는 150만 원이다. 각 반은 30명 안팎으로 구성된다. 과목은 노동법(1. 2), 민법, 사회보험법, 경영학원론, 경제학원론 등 5과목과 토익으로 구성된다. 모든 과목은 전문 교수가 맡으며 토익은 전문 강사가 가르친다. 개별 과목과 동시 과목으로 나눠 등록할 수 있으며 동시수강 때는 할인 혜택(4과목 10%, 3과목 5%)이 주어진다. 
◆`도형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 과정 개설
 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은 각 기관원과 직원의 상담역량 강화, 능력 개발 관련 전문성을 높이는데 필요한 `도형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 과정을 연다. 새로운 유망 직업인 `도형 심리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이다. 상담하거나 코칭할 때 도형을 활용하도록 돕고 현재의 직업과 직무에 활용할 수 있다.
 수업은 다음달 10일(토요일), 11일(일요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10시간씩, 총 20시간 진행된다. 30명 이내의 인원을 선착순으로 뽑으며, 이메일(academy2u@yahoo.co.kr)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25만 원(자격증 발급)과 20만 원(자격증 미발급)으로 나눠 받으며 선정된 사람에 한해 문자로 계좌를 안내한다. 신청은 다음달 3일까지 하면 된다.
◆3종 자격과정(웃음, 레크, 펀리더십)반 개설
 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은 다음달 3일, 4일 양일간 `3종 자격과정반`을 개설한다. 이 자격과정반 수료하면 웃음치료사 1급,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1급, 펀리더십 지도자 1급 자격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틀 만에 이뤄지는 과정은 바쁜 직장인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등록은 신청서를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점심은 아카데미 평생교육원에서 이틀간 제공하며 모든 교재와 강의자료는 무료로 주어진다. 수강료는 25만 원(자격증 발급), 20만 원(자격증 미발급) 중 하나를 택해 입금하면 된다. 자격증반 문의 055-283-0515, 011-878-3986/www.academy2u.com
 편집 = 양정희 기자

류한열 기자  kohf1yu@hanmail.net

▲ 이 춘 종 아카데미어학원 원장 아카데미평생교육원 원장

 

"우리 학원 오면 어학실력 늘어"

이 춘 종
아카데미어학원 원장
아카데미평생교육원 원장

 

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은 자격증을 딸 때까지 열과 성을 다해 가르쳐 

 - 창원에서 가장 오래된 외국어학원을 운영하는 자부심이 클텐데.
 "학원을 27년간 꾸준히 운영하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항상 수강생에 초점을 맞춰 질 높은 교육을 하려고 애썼다. 학원들 등록하면 반드시 영어 등 어학 실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했다. 이런 분명한 학원운영 방침이 입소문을 타 토박이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학원을 이길 수 있었던 비결이면 비결이다."
 - 학원에서 내세우는 `외국어 무한정복`이 말처럼 쉬운가.
 "우리 학원은 출석한 만큼 어학실력이 늘도록 철저하게 가르친다. 영어 등 어학공부의 효과를 보려면 개인의 동기부여와 마음상태가 한결같아야 한다. 특히 직장인들은 바쁜 시간을 쪼개 공부를 하기 때문에 학원에서 어학실력 향상이 반드시 일어나도록 한다. 매일 조금씩 실력이 오르면 회식보다는 학원 수업을 택하게 된다."
 - 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자격증반은 무엇이 있나.
 "사설 교육기관인 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은 공공 교육기관이 제대로 수용하지 못하는 분야를 메우는 역할을 한다. 공인노무사 자격증반과 도형심리상담사 자격증반, 웃음 레크 펀리더십지도자 자격증반은 새로운 유망직업을 가지는데 필요한 과정이다. 특히 공인노무사 자격증반은 경남과 부산지역에서 최초로 개설돼 많은 사람들이 문의를 하고 있다. 공인노무사는 커지는 노무법률시장에 발맞춰 각광받는 직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