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02 (토)
아이들 꿈을 영글게 하는 영어교육 1번지
아이들 꿈을 영글게 하는 영어교육 1번지
  • 류한열
  • 승인 2012.03.26 20: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영어 유치원 지향하는 마산 `아이비캠퍼스(Ivy Campus)`

▲ `아츠 앤 크래프츠` 시간에 원어민 교사의 지도로 아이들이 그리기를 하고 있다.

이중 언어교육으로 창의ㆍ개성ㆍ진취적 인물 길러내
원어민 교사와 `짐 활동`하며 영어 익혀 사회성 배양
체계적 학습ㆍ다양한 놀이 도구ㆍ원어민 강사 `아이 천국`

 영어가 중요한 글로벌 시대. 우리 아이들이 영어를 더 잘하기를 바라며 보내는 영어유치원을 선택할 때 망설여지는 건 부모로서 당연하다. 창원 마산회원구 아이비캠퍼스(Ivy Campus)는 아이 교육에 정확한 눈높이를 가진 어머니를 만족시키는 영어유치원으로 유명하다.
 아이비캠퍼스는 자연스레 영어를 익히고 말하게 하는 환경을 자랑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을 교육하는 것으로 이름나 있다. 
 

▲ 짐 시간에 원어민과 기본 동작을 익히는 아이들이 해맑게 웃고 있다.
아이비캠퍼스 교육이념
 아이비캠퍼스는 이중 언어 교육을 기반으로 한 통합적 유아교육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사람, 개성적인 사람, 진취적인 사람을 기르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유치원 7차 교육과정의 5개 영역(건강ㆍ표현ㆍ사회ㆍ탐구ㆍ언어)이 반영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아이들의 언어 발달을 고려한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아이비캠퍼스는 45년 전통의 세계 최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타임 라이프의 `잉글리시 타임` 교재(말문 열기 전문교재)를 가지고 아이들의 영어 말하기를 돕고 있다.
 일반 프로그램(Regular Programs)
 △`잉글리시 퀴즈` 시간은 아이들이 스토리의 이미지와 연결된 주제별 880여 개의 단어를 설명하기 위해 3천개 이상의 단어를 익히도록 만든다. 재미있게 퀴즈를 풀면서 어휘력과 문장 이해력을 넓힌다. △`북메이킹(Book Making)` 시간에는 글과 그림이 결합돼 아이의 좌ㆍ우뇌를 통합하는 영재교육을 하며 아이들이 문장을 이미지와 소리, 그림 연상작용을 통해 기억하게 한다. △`아츠 앤 크래프츠(Arts and Crafts)` 시간에는 놀이를 통한 영어학습을 지향한다. 아이들에게 자발적인 동기 부여와 창조적 두뇌활동을 하도록 돕는다. 또한 △`드라마 뮤지컬(Drama Musical)` 시간에는 재미있는 스토리와 1~3곡의 댄싱 뮤직으로 꾸며지는 뮤지컬을 완성하면서 자신감 있는 영어 말하기와 표현 능력을 가지도록 한다. 영어 스피킹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다. △`9개 장면(9 Scenes)` 시간에는 스토리 장면 중 9가지 장면을 회화체 문장으로 연상하게 하고 영상물을 통해 입력된 4천 개 회화체 문장을 기억하도록 만든다. △`오르프슐레` 시간에는 아이들이 음악을 듣고 상상하면서 예술적 감성을 키워주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짐(Gym)` 시간에는 원어민 선생님과 놀이 중심의 운동을 한다. 아이들의 운동기능과 신체 기관 발달, 사회성 및 정서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 △`쿠킹 잉글리시(Cooking English)` 시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요리하면서 영어를 익힌 여러 요리 재료를 만지고 요리 도구를 활용하면서 소근육 발달이 일어나도록 한다. △`과학, 사회, 수학 교육(Science, Social Studies, Math and Worksheets)` 시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토리를 통해 과학, 사회, 과학을 익히며 주변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해 사회적 기술 태도와 가치를 발달시킨다. △`오르다(Orda)` 시간은 게임을 하면서 즐겁게 영어를 익힌다. 논리ㆍ수학적 사고 능력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능력을 배양하게 한다.
▲ 원어민 선생과 플래시 카드를 보며 어휘를 익히는 아이들.
 `집중 코스 프로그램 (Intensive Course Programs)`
 `말하기와 듣기(Speaking & Listening), 쓰기(Writing), 읽기(Reading) 등으로 구성된다.
 말하기와 듣기는 주제별 학습으로 매일 새로운 주제를 다루면서 목표 문장과 어휘를 익히도록 하고 리텔링(Retelling) 활동을 통해 발표력을 기른다.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을 통해 관련어휘와 문장 익히기와 체계적인 듣기 활동을 통해 청취력 향상시킨다.
 읽기는 스토리를 읽으며 발음과 억양을 배우고 내용에 대한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말하기를 능숙하게 만든다. 픽션과 논픽션 등 다양한 글을 읽고 배경지식 을 쌓고 장별 테스트를 통해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문장구조를 자연스럽게 익히며 챕터북을 읽으며 이해하게 한다.
 쓰기는 쓰기책을 통해 익힌 쓰기 기술을 바탕으로 각 유닛의 타깃문장과 어휘를 써 보도록 한다. 매일 일기 쓰기는 기본이다.
 특별 프로그램(Special Programs)
 특별 프로그램에는 정기적으로 열리는 축제와 야외 활동(Field Trip), 할로윈 파티 등 다양하게 꾸며져 있다.
 아이비캠퍼스 교육대상
 아이비캠퍼스 교육과정은 4~7세 어린이 정규반(오후 방과후반은 오후 4시까지 운영), 5~7세 오후반, 초등부 오후반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비캠퍼스는 창원시 마산회원구ㆍ마산합포구(중리 포함) 지역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소 :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2동 72-67번지
교육상담) 055-256-6007, 070-7718-6007

"글로벌 리더 키우는 데 주력"
"영어 잘하고 당당한 아이로 자라게 하죠"

▲ 마산 아이비캠퍼스 차민정 이사장
마산 아이비캠퍼스 차민정 이사장

 -어머니들이 아이비캠퍼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아이비캠퍼스가 우리말 영어 교육을 기반으로 한 통합적 유아교육하면서 아이들을 창의적ㆍ개성적인 사람, 진취적인 사람을 기르는 데 초점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 유치원이지만 영어 문화권 아이를 키우는 것이 아닌 영어 잘하는 당당한 우리나라 아이로 양육합니다. 아이비캠퍼스 아이들은 우리나라 문화를 더 잘 이해합니다.
 -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굉장히 뛰어나다는 소문이 많은데.
 △사실입니다. 아이비캠퍼스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영어를 자연스레 체득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영어를 말하고, 듣고, 읽고, 쓰는 4가지 영역을 익히는 것은 기본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를 몸에 붙이게 만듭니다. 특히 `아츠 앤 크래프츠` 활동은 놀이를 통해 영어를 익히고 창조적 두뇌활동을 하도록 하며 적극적인 아이로 키웁니다.
 -영어유치원이 일반유치원과 차별되는 이유는.
 △우리 유치원은 아이들의 인성ㆍ예절ㆍ창의력을 기르는 전인교육을 합니다. 이는 다른 유치원과 별로 다른 점이 없다고 할 지 모르지만 아이비캠퍼스는 글로벌 영재로 자라나는데 꼭 필요한 영어능력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자라서 당당한 리더가 되기 위해 필요한 이중언어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지요. 우리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은 자신감이 넘칩니다. 모든 면에 자신감을 가질 수밖에 없는 교육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원어민 교사들이 교육을 잘하다고 들었는데.
 △미국ㆍ캐나다 등 북미권 원어민 교사들의 풍부한 현장 경험이 우리 아이들 지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창의적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선진국 아이들이 쓰는 다양한 놀이 기구를 가지고 원어민 교사와 활동할 때 아이들은 모습은 천사와 같아요.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는데.
 △우리 유치원은 아이들이 먹는 음식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모든 음식 재료에 유기농을 쓰면서 끼니마다 균형잡힌 영양식을 하도록 합니다. 우리 유치원 학부모님들은 아이들의 발육이 좋아졌다고 말해요.

편집 = 최하나 기자
류한열 기자 kohf1yu@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it's so funny 2012-05-01 22:05:50
요즘 기자들은 카피도 하는군요. 왜곡된기사만큼이나 어이가 없네요. 기사가 광고인건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똑같은 광고 기사를 보니 황당하군요. 광고주는 이 사실을 알고 있나모르겠네. 이름만 다르고 내용까지 똑같고..허..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