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57 (화)
창원 상남 안 `미국 유치원`… 영어가 저절로
창원 상남 안 `미국 유치원`… 영어가 저절로
  • 류한열
  • 승인 2012.04.11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지역 유아 영어교육을 선도하는 `창원상남 키즈클럽`

이중 언어교육으로 창의ㆍ개성ㆍ진취적 인물 길러내
원어민 교사와 `짐 활동`하며 영어 익혀 사회성 배양
체계적 학습ㆍ다양한 놀이 도구ㆍ원어민 강사 `아이 천국`

▲ 원어민 선생과 플래시 카드를 보며 어휘를 익히는 아이들.
 조기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은 영어유치원을 선택할 때 깐깐하다. 이런 학부모의 정확한 눈높이를 맞추는 창원상남 키즈클럽(Kids Club)은 지난 2002년 12월 문을 연 후, 창원지역 유ㆍ초등부 영어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키즈클럽은 자연스레 영어를 말하게 하는 환경을 열어 놓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실질적으로 영어를 모국어처럼 익히게 만든다. 

 

키즈클럽 교육이념
 키즈클럽은 다중 언어 교육을 실현하는 통합적 유아교육을 바탕으로 영어를 모국어 같이 쓰는 인재, 개성 넘치는 인재,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인재, 선진 시민의식을 지닌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유치원 7차 교육과정의 5개 영역(건강ㆍ표현ㆍ사회ㆍ탐구ㆍ언어)이 반영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아이들의 언어 발달을 고려한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키즈클럽은 미국 초등 교과서의 대표 브랜드 Mcmillan/McGraw-Hill의 교재를 사용한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조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교재는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학습이 가능하고 엄선된 문학작품들과 과학, 사회, 수학, 음악 들과 연관된 텍스트를 통해 교과 영역마다 개념학습이 이루어진다.
 □ 일반 코스 프로그램 = △`아츠 앤 크래프츠(Arts and Crafts)` 시간에는 놀이를 통한 영어학습을 지향한다. 아이들에게 자발적인 동기 부여와 창조적 두뇌활동을 하도록 돕는다. △`음악(Music)` 시간에는 재미있는 스토리와 1~3곡의 댄싱 뮤직으로 꾸며지는 뮤지컬을 완성하면서 자신감 있는 영어 말하기와 표현 능력을 가지도록 한다. 영어 스피킹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다. △`짐(Gym)` 시간에는 원어민 선생님과 놀이 중심의 운동을 한다. 아이들의 운동기능과 신체 기관 발달, 사회성 및 정서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 △`쿠킹 잉글리시(Cooking English)` 시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요리하면서 영어를 익힌 여러 요리 재료를 만지고 요리 도구를 활용하면서 소근육 발달이 일어나도록 한다. △`과학, 사회, 수학 교육(Science, Social Studies, Math and Worksheets)` 시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토리를 통해 과학, 사회, 과학을 익히며 주변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해 사회적 기술 태도와 가치를 발달시킨다.
 □ 집중 코스 프로그램 (Intensive Course Programs) = `말하기와 듣기(Speaking & Listening), 쓰기(Writing), 읽기(Reading) 등으로 구성된다.
 말하기와 듣기는 주제별 학습으로 매일 새로운 주제를 다루면서 목표 문장과 어휘를 익히도록 하고 리텔링(Retelling) 활동을 통해 발표력을 기른다. 프리젠테이션(Presentation)을 통해 관련어휘와 문장 익히기와 체계적인 듣기 활동을 통해 청취력을 향상시킨다.
 □ 특별 프로그램(Special Programs) = 특별 프로그램에는 정기적으로 열리는 축제와 야외 활동(Field Trip), 할로윈 파티 등 다양하게 꾸며져 있다.
 □ Library & Cafe = 미국 내 최우량 도서인 Newbery Medal, Caldecott Medal 수상작 및 SAT 시행기관인 미국 College Board가 추천하는 101 Great Books 구비 △도서 대여 - 매일 1권씩, 1천 권 읽기 프로젝트(CD듣기) △온라인 이해력 테스트 - 대여 도서를 읽고 인터넷에서 내용ㆍ 어휘 등을 측정 △녹음 체크리스트 - 매일 읽은 책을 집에서 기록 △책읽기 우수상 수상 - 책을 꾸준히 많은 읽은 아이에게 상장 전달

 

▲  "원어민 선생과 예쁘게 브이~ 해요"

키즈클럽 교육대상
 키즈클럽 유치부 정규과정은 4~5세(Toddler), 6세(Kindergarten), 7세(Pre-course1)로 구성된다. 4~5세(Toddler) 수업은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자연스레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노래를 중심으로 재미있는 수업을 한다. 매달 주제(Theme)와 연관된 게임, 노래와 챈트, 아트와 크래프츠, 워크시트 자료로 영어를 익힌다.
 6세(Kindergarten)는 미국 유치원의 전 교과과정이 포함된 토픽북으로 다양한 활동영역을 경험한다. 과학, 수학, 롤플레이, 핑거 DDR, Orda 등).
 7세(Pre-course1)는 실생활과 관련된 토픽 구성 레슨 스피치, 비판 사고, 사진 일기 등 교과목을 통해 논리적 사고 방식, 발표력, 창의력과 개발과 증진.
 초ㆍ증등부 과정은 Course1ㆍ2ㆍ3(초등초급 Course1, 초등중급 Course2, 초등고급 Course3로 돼 있으며 Teen1ㆍ2ㆍ3은 초등고급ㆍ중등부로 구성된다.

주소 :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10-4 녹색빌딩 2층  교육상담 055-275-0902~3, 010-2538-5725
호계 분점: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호계리 177-7 리치프라자 5층 (055-232-2900, 010-7450-8808)

 

"글로벌 리더를 키웁니다"

"영어 잘하고 당당한 아이로 자라게 하죠"

▲ 박상태(왼쪽) 원장과 박순화 원장
 -키즈클럽이 창원지역에서 인기가 좋은 이유는.
 △키즈클럽 우리말 영어 교육을 기반으로 한 통합적 유아교육하면서 영어를 모국어처럼 구사하는 아이들을 길러내기 때문이죠. 또한 영어 유치원이지만 영어 문화권 아이를 키우는 것이 아닌 영어 잘하는 당당한 우리나라 아이로 기릅니다. 키즈클럽 아이들은 당당하고 모든 일에 자신감이 넘칩니다. 이 모든 것이 알차고 바른 교육에서 나온다고 봅니다.
 -교육 프로그램이 굉장히 뛰어나다는데.
 △그렇습니다. 키즈클럽 프로그램은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자연스레 영어을 습득하도록 합니다. 미국 유치원을 다니는 똑같은 효과를 보는거죠. 영어를 말하고, 듣고, 읽고, 쓰는 4가지 영역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를 체득합니다.
 -영어유치원이 일반유치원과 차별되는 이유는.
 △우리 유치원은 아이들의 인성ㆍ예절ㆍ창의력을 기르는 전인교육을 합니다. 이는 다른 유치원과 별로 다른 점이 없다고 할 지 모르지만 아이비캠퍼스는 글로벌 영재로 자라나는데 꼭 필요한 영어능력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자라서 당당한 리더가 되기 위해 필요한 이중언어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지요. 우리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은 자신감이 넘칩니다. 모든 면에 자신감을 가질 수밖에 없는 교육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원어민 교사들이 교육을 잘하다고 들었는데.
 △미국ㆍ캐나다 등 북미권 원어민 교사들의 풍부한 현장 경험이 우리 아이들 지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창의적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선진국 아이들이 쓰는 다양한 놀이 기구를 가지고 원어민 교사와 활동할 때 아이들은 모습은 천사와 같아요.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는데.
 △우리 유치원은 아이들이 먹는 음식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모든 음식 재료에 유기농을 쓰면서 끼니마다 균형잡힌 영양식을 하도록 합니다. 우리 유치원 학부모님들은 아이들의 발육이 좋아졌다고 말해요.

 

편집 최하나 기자

<류한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