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0 (금)
외국인 지역사회정착ㆍ통합시책 추진
외국인 지역사회정착ㆍ통합시책 추진
  • 박명권
  • 승인 2012.05.23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분자 사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행안부장관상 수상
 사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김분자(사진) 센터장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외국인 주민의 지역사회정착 및 통합시책을 적극 추진해 다문화 지역공동체 구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2009년 12월부터 사천YWCA가 사천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수준별 한국어 교육을 비롯한 다문화가족통합교육, 다문화가족 취업 연계 및 교육 지원, 개인ㆍ가족상담,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 다문화 인식개선 및 지역사회 홍보,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 등의 센터 기본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 방문지도사가 직접 집으로 찾아가 한국어교육서비스, 부모교육서비스, 자녀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문교육사업은 물론 가족생활 및 국가간 문화차이 등에 관해 통.번역을 지원하는 결혼이민자 통ㆍ번역서비스사업,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평가, 언어교육 및 상담을 제공하는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분자 센터장은 "지난 3년간 다문화가족과 함께 울고 웃으며 하나가 된 것 뿐인데 이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향후 다문화가족들이 진정으로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대한민국 모든 다문화가족의 자립을 도울 수 있는 대표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명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