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30 (목)
깔끔하고 개운한 감자탕 국물 맛 `일품`
깔끔하고 개운한 감자탕 국물 맛 `일품`
  • 박세진
  • 승인 2012.07.2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집 멋집> 김해 가얏골 감자탕 율하점

돼지등뼈 핏기 완전 제거가 깊은 맛 비결
"맛ㆍ위생ㆍ친절로 손님 또 오게 만들어

 살 많은 돼지 등뼈와 감자를 넣고 갖은 양념을 더해 푹 끓여낸 감자탕.
 식재료의 조합에서 오는 푸짐함은 물론 국물까지 더해져 애주가는 물론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는 국민 음식이다.

 하지만 돼지 등뼈가 주재료여서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를 잡아내지 못하면 외면 받기 쉽상이다.
 이런 면에서 김해시 장유면 관동리 1062-2 화촌마을 도로변에 위치한 가얏골 감자탕(율하점) 업주 장후남(43)씨의 자부심은 대단하다.
 "국물 맛이 깔끔하다고 칭찬하는 손님들이 많습니다. 등뼈에 남아 있는 핏기를 완전히 제거하는게 국물 맛의 비결이라면 비결이죠"
 체인점이어서 등뼈 등 완벽하게 손질한 주재료를 본점에서 공급받지만 장씨는 등뼈를 다시 한번 물에 담궈 핏기를 한번 더 제거하는 과정을 거르지 않는다.
 김치, 깍두기도 직접 담근 걸 낸다.
 또 고추 등 채소류는 농장을 경영하는 지인으로부터 무공해로만 공급받아 이를 알아주는 손님도 많다고.
 메뉴는 묵은지ㆍ우거지감자탕, 뼈다귀해장국, 해물등뼈찜을 비롯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까스, 만두(고기ㆍ김치)까지 총 7종이다. 전 메뉴 포장도 가능하다.
 묵은지감자탕은 푸짐한 등뼈를 푹 우려낸 감자탕 속에 개운하고 칼칼한 묵은지가 감칠맛을 더한다.
 우거지감자탕은 등뼈를 진하게 우린 국물과 푸짐하게 들어간 우거지가 감자탕의 맛을 한층 더 살린다.
 해물등뼈찜은 푹 쪄낸 등뼈찜 속에 다양한 야채와 푸짐한 해물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좋다.
 장씨는 이 중에서도 우거지감자탕이 제일 인기라고 귀뜸했다.
 감자탕을 어느 정도 먹고 난 뒤 남은 국물에 사리(라면, 우동, 만두, 수제비)를 넣어 먹어도 좋고 밥을 볶아 먹어도 그저 그만이다.
 식당을 경영하면서 장씨가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3가지. 첫째가 국물 맛이고 둘째가 위생, 셋째가 친절이다.
 대중소로 나뉘는 감자탕은 2만2천원, 2만7천원, 3만2천원 순으로 일행 수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고 해장국은 6천원, 해물등뼈찜은 큰 접시 4만원, 작은 접시 3만원이다.
 돈까스와 만두는 5천원이다. 어린이 고객을 위한 배려는 메뉴에서 그치지 않아 계산대 뒤로 작지만 놀이방을 갖추고 있다.
 가게 전면이 통유리여서 시야가 좋으며 가게 옆으로 전용 주차장이 마련돼 있어 주차 걱정도 없다.

주소: 김해시 장유면 관동리 1062-2
영업시간: 아침10시 ~ 밤11시
예약문의: 326-5622

편집 = 최 하 나 기자
취재 = 박 세 진 기자 bigj@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