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28 (금)
초등학교 ‘성폭력 예방교육 자료’ 개발
초등학교 ‘성폭력 예방교육 자료’ 개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3.03.19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부ㆍ도교육청 결과 발표
 교과부와 경남교육청이 19일 오후 2시 경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초등학생 ‘성폭력 예방교육 자료’ 개발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교육과학기술부 요청에 따라 경남지역 초등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사, 보건교사를 비롯한 교육전문직 등 19명이 T/F팀을 구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학생 ‘성폭력 예방교육 자료’를 개발했다.

 성폭력 예방교육 길라잡이 교재와 자료집은 교과부, 법무부, 여성가족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를 비롯한 관련기관 전문가들의 자문과 감수를 거쳤다.

 성폭력 예방교육 자료의 이해, 15차시 교수-학습 과정안과 성폭력 이해, 아동ㆍ청소년 성폭력의 실제, 학부모 교육자료&담임 훈화자료, 관련법률, 자료목록표로 구성된 교재는 활용도 높은 PPT용 자료와 함께 CD에 담아 도내는 물론 전국의 초등학교에 보급해 수업자료로 활용된다.

 교과부 관계자는 “2013학년도 성폭력 예방교육 필수시간 확대에 따라 제작된 교수-학습과정안과 자료집은 초등학생의 성폭력예방 및 위기 상황 시 대처능력 향상에 효율적인 지도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고영진 교육감은 “경남교육청에서 개발한 성폭력 예방 길라잡이가 학교에서 성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 자료로 유용하게 활용되고 교육가족을 비롯한 우리 사회 모두가 따뜻한 사랑과 관심으로 우리 아이들을 보살피며 보호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명일 기자

mikim@kndail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