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28 (수)
장애 이해 위한 또 하나의 발걸음
장애 이해 위한 또 하나의 발걸음
  • 한민지 기자
  • 승인 2013.04.21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석봉초등, 26일까지 장애체험ㆍ극복 위인 사진 게시 등 행사
"팔 사용하지 않고 그림 그리려니 너무 힘들어요"

▲ 김해 석봉초등학교가 제3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장애이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김해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가 제3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장애이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장애 극복이 가능하다는 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에 따라 석봉초는 중앙현관에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만화와 장애를 극복한 위인들의 사진을 게시했다.

 또 직원연수시간을 이용해 `통합교육을 위한 문제행동 이해 및 대처방안`을 주제로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서는 동영상을 통해 교사의 태도가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과 교사들의 긍정적인 태도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며 문제행동과 대처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전교생이 학교와 가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장애체험활동을 실시해 장애로 인한 불편함과 어려움 등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재돈 교장은 "각 가정에 가정통신문을 전달해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장애인을 대하는 태도와 방법을 알아보는 기회도 마련했다"며 "아이들이 장애에 대해 올바른 인식과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인식개선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