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0 (목)
조개 이용 독후화… "책 내용 기억 도움"
조개 이용 독후화… "책 내용 기억 도움"
  • 이명석 기자
  • 승인 2013.04.24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갈육초등 찾아가는 도서관 운영
▲ 하동 갈육초등학교 학생들이 동화구연을 듣고 조개껍데기로 그린 독후화를 들어보이고 있다.
독서미술 활동 `호응` "도서생활 기틀 마련"

 하동 갈육초등학교(교장 김재홍)가 지난 22일 1~5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하동도서관의 주관으로 좋은 학교도서관 만들기 활성화 및 독서분위기 조성과 독서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도서관 이용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학교도서관-공공도서관 간의 협력 망을 구축해 지원체제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책 읽고 미술활동으로 표현해보는 `독서미술`로 김희정 교사가 아이들과 함께 수업했다.

 수업은 학교 주변 환경과 비슷한 바다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바닷속 생물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갯벌이 좋아요`라는 책을 동화구연으로 듣고 책의 내용과 관련해 조개껍데기를 이용한 독서미술활동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항상 책을 읽고 나면 독서감상문이나 독후화 그리기를 밋밋하게만 했었는데 조개껍데기를 이용해서 독서미술 활동을 하니 새롭고 책의 내용이 더 오래 기억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재홍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생활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하동도서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