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2 (토)
연구부장 책임감ㆍ전문성 쑥 올린다
연구부장 책임감ㆍ전문성 쑥 올린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3.06.09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 직무연수“교수ㆍ학습 질 높이는 데 도움”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률)은 지난 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관내초등학교 연구부장 60명을 대상으로 ‘2013 연구부장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개설해 김해봉황초등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다.

 연수 개강식에서 강동률 교육장은 “연구부장은 현장혁신의 촉진자로서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연구부장의 역량강화가, 학교의 역량강화로 이어지기 때문에 연구부장으로서의 책임감과 전문성을 강화는 대단히 중요한문제라고 생각한다”며 연수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월산초등학교 최정아 연구부장은 “학교의 존립 목적은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 발달을 돕는 데 있으며,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교육활동은 교수-학습 활동으로, 이번연수를 통해 연구부장의 전문성과 업무능력이 향상돼 학교 교육력을 끌어 올리고, 교수ㆍ학습의 질을 높이는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연구부장 역량강화직무연수는 학교교육력을 제고하고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김해교육청에서 특별하게 개설한 연수로 경남도를 비롯한 전국의 교육과정 전문가를 초빙해 학교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연구부장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나아가 단위학교의 교육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