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35 (금)
밀양교육지원청, 독도 탐방
밀양교육지원청, 독도 탐방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3.06.12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1명씩 무궁화 사진 선봬
▲ 밀양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독도를 방문해 ‘우리나라꽃 무궁화 사진전’을 개최했다.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신진용)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6일 현충일에 독도를 탐방하고, 무궁화 사진전을 열어 현충일의 의미를 되새겼다.

 독도 탐방단은 밀양독도사랑연구회 등 초ㆍ중ㆍ고 교원 31명과 사단법인 무궁화사랑 김 갑 도의원 등 3명,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5명 등 총 3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뜻깊은 현충일에 독도 현장에서 열린 ‘우리나라 꽃 무궁화 사진전’을 개최해 교원 1명이 1점씩 들고 들어간 무궁화 사진을 독도경비대, 주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선보였다.

 또 무궁화 사진을 액자에 담아 독도경비대와 독도 주민 김성도 씨에게 각 1장씩 기증해 나라꽃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탐방은 역량 강화 교원 직무연수로 5월 27일부터 6월 6일 현충일까지 집합연수 12시간과 독도 체험연수 18시간 등 총 30시간 실시했으며 교원능력개발을 위해 밀양교육지원청과 밀양독도사랑연구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밀양교육지원청 신진용 교육장은 “2013년 밀양교육지원청의 나라사랑 3대 키워드인 ‘독도교육 활성화, 무궁화 사랑을, 밀양아리랑 플래시몹’을 지속적해서 펼쳐나갈 것이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마음속에 애국심의 씨앗이 커져 학생들 교육에 적극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