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19 (화)
불어난 체중 비만클리닉에서 체계적으로 관리 방법
불어난 체중 비만클리닉에서 체계적으로 관리 방법
  • 온라인팀
  • 승인 2016.03.1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이 지나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경칩이 점차 다가오면서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다. 하지만 옷차림이 가벼워짐에 반비례해 사람들의 마음은 무거워만 진다. 또다시 살과의 전쟁을 치러야 하기 때문이다. 1년 365일 중 300일을 다이어트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다가오는 봄은 도로 내쫓기도 뭐한 불청객이 따로 없다.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며 살을 빼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만, 단기간에 살을 빼기엔 무리가 있다. 다이어트 약을 먹거나 지방 흡입술 등 여러 방법도 있지만, 건강을 해칠 수 있으며 부작용에 따른 후유증도 무시할 수 없다.

이에 최근에는 ‘쿨쎄라’라 불리는 냉각지방분해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쿨쎄라’는 냉각지방분해술 장비로 저온에서 지방조직이 예민하게 반응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지방세포들을 냉각시키고 그 결과 스스로 자연사하도록 유도하는 시술이다. 단순한 지방세포의 부피축소가 아닌 근본적으로 지방세포의 수를 감소시키며 마취 없이 해당 부위에 패드를 부착한 후 핸드피스를 장착하기만 하면 된다. 45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이 소요되며 시술 시 통증과 부작용이 적어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3MAX’라는 고주파지방융해술은 허벅지나 팔뚝의 늘어진 살의 탄력을 향상해주는 시술로 초음파캐비테이션, 멀티폴과 고주파, 석션 기능이 결합된 시스템이다. 이는 지방층에만 선택적으로 영향을 주는 시술이며 고주파가 5~10mm 깊이까지 심부열을 발생시켜 빠르고 안전하게 표적 층에 전달해 시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 외에 비만클리닉의 체형교정시술로는 셀룰라이트, 지방분해가 있는데 여기에는 쿨쎄라 , 3max와 같은 비침습적인 시술로 교정하며 일부 잘 빠지지 않는 부위에는 부분적인 지방분해시술 HPL 지방용해주사, 윤곽주사 등의 시술이 포함된다. ‘비만주사’는 아주 작은 주사바늘로 시술하기 때문에 마취가 필요 없거나 부분마취로 시술되며 10분 정도의 시술 시간이 소요되고 고주파 탄력장비인 3max 병행시 만족도가 높아 눈길을 끈다.

다만, 위의 시술들을 결정하기 전에 사람에 따라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병원이나 비만클리닉을 방문해 상담 후 진행해야 한다.

한편, 대구 수성구 남부 정류장 앞에 위치한 잎새피부과 전문의는 비침습적인 ‘쿨쎄라’와‘3Max’는 짧은 시간에 시술이 가능하며 다른 색소, 탄력레이저 장비와 스킨 스케일링 시스템으로 비만클리닉뿐만 아니라 탈모와 피부 치료도 안전하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