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29 (목)
성인 여드름, 여드름 부위만 타겟하면 치료 효과 높일 수 있어
성인 여드름, 여드름 부위만 타겟하면 치료 효과 높일 수 있어
  • 온라인팀
  • 승인 2016.03.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학업이나 취업준비,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피부 질환으로 성인 여드름을 꼽을 수 있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체내 면역 기능을 떨어뜨려 여드름균 증식을 유발시키고 알코올이나 기름진 음식이 염증을 악화시키게 되는 것.

많은 경우 시간이 지나면 없어질거라 여겨 방치하거나 임의로 제거하게 되는데 손으로 짜면 감염이 될 수 있고 심한 경우 여드름흉터나 붉은자국, 색소침착이 일어 날 수 있으므로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좋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대표원장은 "성인 여드름이나 등 여드름을 잘못 관리하면 패인흉터나 색소침착 등의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며, “여드름 부위만 타겟해서 치료하는 타겟(target)법을 활용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최소화할 수 있고 비용도 저렴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타켓법은 여드름과 여드름 자국에 대한 지식과 레이저 장비의 발달로 나온 치료법으로 SR레이저와 미국 루메

니스를 주로 활용하는데 여드름뿐만 아니라 붉은 여드름자국 제거에도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다. 또 시술 후 바로 세안이 가능하며 비비크림이나 선크림을 바를 수도 있다고 한다. 이 원장은 “기존의 여드름치료나 한방 치료에 효과를 못 본 분들이나 시술시 통증을 싫어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다.

또 시술 후 붉어짐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보면 안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 결혼을 앞둔 신부, 해외여행 예정자들도 선호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