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8:14 (수)
간 해독에 좋은 자연식품과 약초로 구성 된 칡, 헛개열매즙과 차 효능은?
간 해독에 좋은 자연식품과 약초로 구성 된 칡, 헛개열매즙과 차 효능은?
  • 온라인팀
  • 승인 2016.03.1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간 해독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리게 된다.

간 피로가 누적된 현대인들에게 간 해독에 좋은 자연 식품 6가지로는 헛개열매, 헛개나무, 구기자, 인진쑥, 겨우살이, 벌나무, 칡 외에 여러 가지가 있다.

요즘은 겉 포장을 신경 쓴 비싼 건강식품, 영양제보다는 자연에서 나오는 식품으로 온 가족 돈과 몸에 부담 없이 선물하고 복용할 수 있으며, 보통 흔히 알고 있는 칡즙, 헛개즙 등과 같은 자연 약초들로 즙을 내고, 달여서 한방차&건강차로 만들어 판매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자연 식품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한방차 쇼핑몰 자연과건강(팔도약초누리)에서는 간 해독과 간 회복에 좋은 간 건강 구성을 출시하여 직접 끓여 마시는 한약 재료,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액상차(건강차)와 먹기 쉽게 건강환으로 소비자가 쉽게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간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된 약초, 차(약차) 헛개열매는 간 해독과 숙취해소로 이미 대중적으로 많이 알고 있으며, 헛개나무와 함께 숙취해소 음료, 간 해독 약, 한방차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간해독에 좋은 벌나무(산청목)은 여러 TV매체에서 소개되어 간 해독과 간의 온도를 정상으로 회복시키고 수분을 잘 배설 시켜주는 효능으로 갑자기 핫하게 뜨고 있는 약초이다.

왠만한 중년 남성과 여성이라면 다 알고 있는 칡(갈근), 헛개, 인진쑥, 겨우살이 등은 간 건강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 칡 같은 경우엔 에스트로겐 성분이 여성 갱년기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으며, 피를 맑게 하며, 위장병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인진쑥 효능은 대표적으로 간 회복&해독, 위장에 많이 쓰이는 약재이지만, 쑥 특성상 피를 맑게하는 효능이 있으며, 겨우살이는 고혈압과 당뇨에 좋은 음식, 약초로 꼽힐 정도로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겨우살이는 나무 높은곳에서 살기 때문에 직접 채취하기엔 위험부담이 크다. 구기자의 효능으로는 어지러움증, 허리와 무릎에 힘이 없으며 남자가 유정을 하고, 임신을 못 시킬 때 많이 사용되며, 음혈이 약해져 얼굴과 머리털이 누렇고 희어지며 잠을 못 이룰 때 그리고 소갈증에 효능과 폐기 허약으로 인한 문제에 효능이 있다. 또한 간과 신장에 대표적으로 쓰이며, 비특이성면역증강, 조혈작용, 콜레스테롤 조절, 항지방간과 혈압&혈당 강하와 항암작용까지 보고되었다고 한다.

이처럼 우리 자연식품에도 값비싼 건강식품과 영양제보다 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고, 대한민국 농산물들의 효능을 잘 알려주는 쇼핑몰이 많이 늘어나 우리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고 즐겨 마실 수 있다면 우리나라 농산물의 질을 더욱 높아질 것 이라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