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32 (토)
어검바검은 어금지금하다
어검바검은 어금지금하다
  • 안태봉
  • 승인 2016.06.16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태봉 시인ㆍ부산사투리보존협회 협회장
 영남권 신공항 부지 선정이 이달 말로 예정돼 있다. 그런데 아직 발표도 안 됐는데 부산에서는 가덕신공항이 안 되면 시장직을 내어놓겠다는 등 경제단체와 각 시민단체를 망라해 밀양은 안 된다고 성토하고 있다. 그런데 영남권 신공항은 정치와는 무관한데 왜 그렇게 지역 국회의원들이 공을 들이고 있는지? 황령문학회 시조분과위원장 이종태(73) 문학박사는 신공항은 어디까지나 경제성이 우선돼야 하는데 너무 정치권이 나선다며 “이기 댈 말인강 박 대통녕 출마 할직에 머라캤노 가덕도에 신공항 유치할끼라 안 캤나 인자 와서 발을 빼고 저거 고향 가차븐데 손을 들어 줄라카는지 대기 어심시럽다아이가 그동안 밀양캉 부산을 전자보몬 어검바검 하긴대 그래도 부산 김해공항과 연개하몬 24시간 비항구 뜨고 내리고 할 꺼 아이가. 밀양은 산을 23개를 깎아 뭉개버리고 안개가 끼어서 비항구 댕기기가 대기 불편할끼라 카는대 도대채가 어떠키 댄 건지 모리갯따. 그라고 국해이원들이 새리 부차끼고 있노”라며 정치권이 나서면 경제성은 뒤로 밀린다고 말했다.

 시를짓고듣는사람들의 모임 자문위원이자 거제 출신 시조시인 조동운(73) 철학박사는 양측의 주장은 팽팽하다 가덕도는 김해공항과 연개해 24시간 이착륙이 가능하다 하고 밀양은 울산 대구 등의 도시가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을 들고 있으나 너무 정치권이 나서서 좌지우지하려는 발상이 너무 안타깝다며 “정치하는 사람덜이 나서몬 댈 거도 안 대는거다 아모리 애향심이 있다꼬캐도 저거덜이 자재하고 달래야 할 사람덜이 부산서는 밀양이 댄 거처럼 난리버꾸통이고 밀양은 밀양대로 신공항을 저거가 건설해야 된다고 서리가 한 치의 양보도 업시 문디이혹닫가턴짓을 하고 있어이 얼매나 소모가 만을 끼고 조용히 지다려 보고 있어야 댈기다 부산이 대몬 밀양이, 밀양이 대몬 부산이 지랄용천을 할낀대 이 일을 우짜믄 조캣노”라며 참으로 난형난제라며 부지선정 용역을 맡은 파리공항공단앤지니어링은 어느 쪽에 손을 들어주든 후폭풍이 거세지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시마당 시 창작교실 제20기 회장을 맡고 있는 반태권(73) 법학박사는 영남신공항이 영영 갈등으로 비화돼서는 결코 안 되며 정치인의 입은 무거워야 한다며 “며칠징애 친박개 조원진 이원이 머러캣노 박 대통녕이 선물 보따리를 준비한다고 안켓나 그라고 더민주당 최인호 이원은 탈락하몬 불복종운동을 피갯따고 시버리고 있는대 이기 댈 말이 아이다. 그라고 주무간청은 주딩이 꾹 닫고 머하고 있는 기고 며칠징애는 문재인 전 대표가 가덕도를 찾아가서 머라캣노 자꾸만 정치권에서 이러키하몬 상생발전은 물 건너 가삔거다. 와아 국해이원덜이 갈등을 맨들고 중재는 몬 하는 기고”라며 정부의 역할 또한 겉돌고 있을 뿐 아니라 청와대 역시 드릴 말씀이 없다고 하니 참으로 난감한 현실이라며 국회의원들의 자중을 부탁한다고 주장했다.

△독자 여러분! 이바구강때바구를 연재하면서 인터뷰에 응해주신 여러 선생님께 깊은 사의를 드립니다. 다음 만남을 기약하면서 다시 한 번 애독해주신 독자님들의 건승을 빕니다.

☞ 이기 : 이것이, 댈 말인강 : 될 말인가, 출마할직애 : 출마할 때에, 머러캣노 : 무엇이라 했느냐, 유치할끼라 : 유치할 것이라, 안캣나 : 안했느냐, 인자와서 : 이제 와서, 저거 : 자기네. 기차분대 : 가까운 곳에, 대기 : 아주, 어심시럽다 : 의심스럽다, 전자보몬 : 견주어보면, 비항구 : 비행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