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19 (토)
장수마을서 무병장수 기운 받으세요
장수마을서 무병장수 기운 받으세요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6.08.2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서상면 대로마을 내달 3~4일 호박축제
▲ 지리산과 덕유산이 만나는 최고의 명당이자 장수마을인 함양군 서상면 대로마을에서 다음 달 3~4일 이틀간 제2회 장수마을호박축제가 열린다.
 지리산과 덕유산이 만나는 최고의 명당이자 장수마을인 함양군 서상면 대로마을에서 다음 달 3~4일 이틀간 제2회 장수마을호박축제가 열린다.

 함양군과 서상면이 후원하고 서상장수마을 호박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건강장수마을에서 가족이 함께 하는 힐링 캠핑!’을 주제로 대로마을 공원 일원에서 30여 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풍성하고 다채롭게 펼쳐진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보다 더 풍성하고 다채로워진 이번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은 메인행사장을 비롯해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호박여주터널, 메밀꽃밭, 힐링장수 쉼터 등에서 추억의 사진을 찍고 힐링 기분을 만끽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축제의 백미는 관광객이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이다.

 몸에 좋고 맛좋은 늙은 호박 높이쌓기 대회ㆍ호박쿠키 만들기ㆍ호박수확체험ㆍ호박인절미 떡메치기ㆍ호박 무게 맞추기 등 ‘호박’을 주제로 한 체험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장수제기차기와 장수윷놀이대회, 드론날리기, 승마타기 체험도 마련된다.

 개막식은 다음 달 3일 오전 11시에 개최되며 이어서 대로마을의 또 다른 볼거리이자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높여줄 목교 준공테이프 커팅식도 열린다.

 축제추진위원회 서우식위원장은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손자손녀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축제를 준비했다”며 “많이 오셔서 정이 가득한 이곳 서상장수마을에서 시골의 푸근한 정과 무병장수의 기운을 듬뿍 받아가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길과 기타 상세한 내용은 축제추진위원장(010-9669-8802)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