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35 (금)
함양중, 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 합동 보고회 개최
함양중, 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 합동 보고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12.0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중학교(교장 윤창영)는 지난 2일 교육부 요청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 합동 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도교육청 장학사, KERIS 연구원, 각 학교 교장 및 도내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 제일중, 거창중, 대곡중, 창원 신월중이 함께‘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 운영’에 관한 성과를 발표하며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합동 보고회는 AR(증강현실) 및 VR(가상현실) 체험부스 운영 및 각종 결과물을 전시한 전시회장이 운영되었고, 1학년 4개 반을 대상으로 태블릿 PC 등을 활용한 공개 수업이 실시되었으며 성과 보고회 후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며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함양중학교는 ‘디지털 교과서 활용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신장’이라는 주제로 연구학교를 운영하며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 초점을 두고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수 학습 전개, 학생 중심의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교사들의 교내외 연수를 통해 디지털 교과서 활용 역량을 길렀다.

보고회 및 수업을 참관한 교사는‘보고회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교과서 활용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수업에 좋은 사례를 확인하게 되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함양중학교 교장(윤창영)은‘연구학교 운영의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다양한 수업 사례를 운영하여 교실 수업의 변화를 선도하는 학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