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2 (금)
삼천포본부, 지역고등학교로 찾아가는 생생生生멘토링
삼천포본부, 지역고등학교로 찾아가는 생생生生멘토링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7.01.02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본부(본부장 류성대)는 경남 항공고등학교에서‘찾아가는 삼천포본부 KOEN 생생生生 멘토링’ 프로그램 1차를 지난해 연말 시행했다고 2일 밝혔다.

 삼천포본부의‘KOEN 생생生生 멘토링’은 지역고등학생들에게 진로체험 및 인성함양 교육지원을 위해 본부가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견학 시행을 수요자인 학생들에게 좀 더 초점을 맞추어 개선해 마련한 것으로, 실질적으로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고 직업의식 등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고자 했다.

 프로그램은 학교별 본부 초청 후, 강의 및 현장연계 진로체험 멘토링을 시행하는 것으로 기획되었지만, 시행 초년도인 지난해 고등학교의 학사일정 상‘찾아가는’형식으로 경남 항공고 항공전기전자과를 대상으로 1차 시행했다.

 멘토링 그룹은 경남항공고 학생들의 요청선호를 고려하여 본부의 교육기부대상자 중 발전전기 직군의 직원들로 구성됐고, 일일 멘토로 나선 직원들은 학년별 각 교실로 찾아가 발전산업의 기본 현황과 진로결정과 현장 일터와 관련된 생생한 경험담을 전했다.

 멘토링을 마친 후, 경남 항공고 김금룡 교감은“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 찾아와줘 고맙고, 지역인재가 지역경제의 일꾼이 되어 서로 상생하는 구조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어줄거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