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5 (목)
이순신영상관 16일부터 임시휴관
이순신영상관 16일부터 임시휴관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7.01.11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콘텐츠 개선 공사
 남해군의 이순신영상관이 영상콘텐츠 개선공사를 위해 오는 16일부터 이순신 순국공원이 개장되는 오는 4월까지 임시 휴관에 들어간다.

 이순신영상관은 국내 최초로 시도된 3D입체 돔 영상관으로 지난 2008년 개관했다.

 지난 10년 가까운 기간 동안 ‘마지막 바다 노량’이란 주제로 성웅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전투인 노량해전의 전말을 실감 나게 구현, 현재까지 총 4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남해군은 관람객들에게 보다 새로운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대폭적인 개선공사에 들어갔다.

 총 사업비 20억 원을 들여 진행되는 이순신 영상관 영상 콘텐츠 개선 공사는 ‘불멸의 바다, 노량’을 주제로 최신 영상기법을 도입한 실사 기반의 3D풀돔 입체영상이 제작된다. 또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가상현실(VR) 체험시설도 구성하고 있다.

 군은 이번 영상콘텐츠 개선공사가 올해 4월에 준공될 이순신 순국공원 조성사업과 함께 완료돼 이순신 장군의 순국지인 남해 관음포만 일원이 임진왜란을 주제로 한 명실상부한 역사공원으로서 면모를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순신 순국공원 개장 시기에 맞춰 관객들에게 첫선을 보일 새로운 입체 영상물에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