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2 (토)
“반기문, 친박 행적 사과를”
“반기문, 친박 행적 사과를”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7.01.11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시민단체 촉구 23만 달러 등 의혹 제기
 “귀국행사에 앞서 지난 행적에 대한 사과를….” 경남 시민사회단체가 12일 귀국 예정인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상대로 ‘친박(친박근혜) 행적’에 대한 사과를 촉구했다.

 ‘박근혜 퇴진 경남운동본부’는 11일 경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일이면 반 전 총장이 귀국해 대권행보를 본격화할 것이라고 한다”며 “우리는 그동안 반 전 총장이 해왔던 친박 행적을 심히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반 전 총장은 박근혜 정부가 일본과 위안부 합의를 했을 때 ‘역사가 박근혜 대통령을 높이 평가할 것’이라고 위안부 합의를 칭송했다”며 “유엔에서 새마을운동 전도사를 자처했으며, 세월호 참사에 대해서는 철저히 침묵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23만 달러를 받았다는 의혹,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에게서 수십만 달러를 받았다는 의혹, SK그룹의 중동 진출을 도와주고 그 대가로 SK텔레콤 뉴욕지사를 설립해 아들을 취업시켰다는 의혹 등이 난무한다”고 덧붙였다.

 이 단체는 “반 전 총장이 대권행보를 하기에 앞서 과거 걸어왔던 친박 행적에 대해 사과하고 자신과 친ㆍ인척을 둘러싼 부정비리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힐 것”을 요구하고 “박근혜 정책 폐기와 적폐 청산,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