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1 (목)
하동 한다사중 첫 졸업생 배출
하동 한다사중 첫 졸업생 배출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7.01.16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명 졸업증서 수여 학생 주도 축하마당
▲ 하동 한다사중학교가 지난해 3월 거점기숙형 학교로 개교한 이후 역사적인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하동 한다사중학교(교장 정한규)가 횡천중ㆍ양보중ㆍ옥종중 북천분교장 등 3개 중학교를 통합해 지난해 3월 거점기숙형 학교로 개교한 이후 역사적인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한다사중학교는 지난 12일 오전 10시 30분 학교 꿈나래관에서 학부모들을 모시고 감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졸업생 27명에 대한 ‘제1회 졸업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졸업식은 ‘학생들의 마음 밭에 별처럼 아름다운 꿈 꽃을 피우는 학교’라는 교육비전을 실현하고자 식전 행사로 퓨전오케스트라 창단 연주곡 ‘MY Way’로 분위기를 띄운 뒤 졸업가운을 입고 이색적이고 특색 있게 치러졌다.

 한사다중학교가 졸업식을 1월에 치른 것은 기숙형 중학교 교육과정상 졸업생에게는 진학과 사회에 진출하는 준비시간을 제공하고, 재학생에게는 1ㆍ2월을 짜임새 있게 활용해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

 교육 수요자에게 만족과 감동을 주는 졸업식이 될 수 있도록 학생회가 주최가 돼 졸업식 행사 준비, 학생 공연활동 등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졸업식 준비를 통해 졸업식이 새 출발을 기대하는 축하마당이 됐다.

 단상에서 졸업생 한사람씩 졸업장을 수여하고 안아주면서 덕담을 한 정한규 교장은 회고사를 통해 앞으로 자신의 꿈을 향해 더욱 정진할 것을 부탁하고 그동안 키워준 부모님, 선생님의 은혜를 꼭 기억하기를 졸업생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