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23 (금)
새해 목표 담은 나만의 책 제작
새해 목표 담은 나만의 책 제작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7.01.19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옥종초 독서캠프 “책 재미 깨닫는 시간”
▲ 하동 옥종초등학교는 지난 16~18일 3일간 학교도서관에서 2~5학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독서캠프를 운영했다.
 하동 옥종초등학교(교장 조시연)는 지난 16∼18일 3일간 학교도서관에서 2∼5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활용 겨울방학 독서캠프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학생들은 캠프 첫날 정유년을 맞아 닭을 소재로 한 ‘세상에서 제일 힘센 수탉’ 이야기를 읽고 닭의 의미와 이야기속의 교훈을 찾아보고, 자신이 되고 싶은 수탉의 모습을 퍼즐에 그려 자신만의 퍼즐을 완성했다.

 다음 날은 북아트 강사를 초빙해 사전 안내해준 ‘안네의 일기’를 함께 이야기하고 안네의 삶을 살펴보며 안네의 마음과 모습을 포켓북으로 만들어 한권의 책을 만들었다.

 그리고 마지막 날은 ‘안네의 일기’처럼 종이를 엮어 만들어 올해의 나의 목표와 다짐을 적어보며 나만의 다이어리를 한권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5학년 한 학생은 “독서캠프라고 해서 큰 기대하지 않고 왔는데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해보니 책 내용도 이해가 잘되고 책이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번에 만든 나만의 다이어리로 새해 목표를 꼭 달성해야겠다”고 말했다.

 조시연 교장은 “이번 독서캠프를 통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책의 재미를 알고 꾸준한 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줬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책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