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30 (목)
“KR모터스, 공장 터 매각 중단을”
“KR모터스, 공장 터 매각 중단을”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7.01.22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총 경남본부
▲ 한국노총 경남본부 강당에서 KR모터스의 공장 터 매각에 반발한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한국노총 경남본부가 창원 KR모터스의 공장 터 매각에 반발하고 있다. KR모터스는 이륜차를 생산하는 곳이다.

 한국노총 경남본부는 지난 19일 창원본관 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제 겨우 3년 정도 경영을 해온 회사가 공장 매각을 통해 회사 청산을 추진한다는 것은 처음부터 계획된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 KR모터스 회장 스스로 기업 사냥꾼이라는 민낯을 드러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진용 한국노총 경남본부 의장은 “사측이 현장핵심 기술자 10명을 라오스로 강제 인사 발령하는 등 오만한 경영을 일삼았다”며 “한국노총은 강력한 투쟁으로 매각을 반드시 무산시키겠다”고 말했다.

 경남본부 측은 이날 공장 터 비밀매각 중단과 회장의 노사협상 참여, 직원 고용 보장 등을 요구했다.

 지난 2014년 S&T그룹에서 라오스 한상기업인 코라오홀딩스로 넘어간 KR모터스는 지난해 11월 한 부동산업체 홈페이지에 창원시 성산구 성산동 공장 터 5만 2천여㎡를 매매가격 550억 원에 내놓았다.

 이어 지난해 12월 2일 판매량 감소를 이유로 3개월간 임시휴업에 들어갔다.

 이 때문에 KR모터스 노조는 회사가 공장 터를 매각하고 생산라인을 폐쇄해 자본을 철수하려 한다며 지난 9일부터 회사 정문에서 규탄 집회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