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8 (금)
초등 수업 명사 역량 강화한다
초등 수업 명사 역량 강화한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1.23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사 108명 워크숍 참석 과정-수업-평가 일체화
▲ 경남교육청은 초등 수업 명사 108명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 경남교육종합복지관에서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갖는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초등 수업 명사(108명)를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 경남교육종합복지관에서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갖는다.

 수업 명사는 실제 수업지도 경력이 10년 이상으로 수업연구교사 발표대회(기존 학습지도연구대회, 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 연구발표대회 포함)에서 본선 6회 이상 입상자 중 1등급 2회 이상 수상한 교사로서 교육장이 추천하고 교육감이 임명한다.

 수업 명사는 수업 중심의 학교 문화 조성으로 학교 교육력을 높이고 교육현장의 수업연구 활동 지원과 수업 중심의 교단 분위기 조성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최근에는 수업 명사를 중심으로 단위학교별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에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최근 학교 현장에서 강조되고 있는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를 위한 수업 명사의 역량을 강화한다. 특히, 경기도 의왕초 도영호 교사의 이해 중심 교육과정 기반 교육과정 재구성, 전남 벌교초 김성현 교사의 학급 교육과정 구성 방안은 수업 명사들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배움중심수업을 안정적으로 확산시킬 수업 명사들의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수업 명사들이 연수 내용을 학교 현장에 접목시켜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