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6 (금)
전자기록물 관리 정착 추진
전자기록물 관리 정착 추진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1.23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담당자 연수 기록관리방안 모색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17년 국가기록원의 기록물 관리지침에 따라 기록물관리 처리절차 및 기록관리시스템 운영방법을 알려 기록관리 체계를 내실화해 전자기록물 관리 정착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기록관리 주요 업무계획 및 기록관리시스템(RMS) 운영 연수를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기록관리 업무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 기록관리 업무 추진계획, 기록관리시스템 운영, 전자기록물 주요 관리방안을 모색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기록관리시스템 2.0 소개 및 운영방법, 업무관리시스템 전자기록물 이관계획 및 일정안내, 전자기록물의 보존포맷 변환 관리, 공개재분류 실시에 관한 사항 등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2년 기록물의 전자적 관리를 위해 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기록관리시스템을 구축ㆍ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부터는 도내 전기관에도 기록관리시스템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록관리시스템의 고도화와 전자기록관리체계 강화에 주력해 기록물 안전 보존과 활용 기반을 구축한다.

 이수훈 총무과장은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공공기록물에 대한 모든 교직원의 책무성을 높여 미래의 소중한 자산인 기록물 수집ㆍ보존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