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33 (금)
학생부종합전형 토크콘서트 내일 KBS창원홀
학생부종합전형 토크콘서트 내일 KBS창원홀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2.16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대학입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한 ‘학생부종합전형 토크콘서트’가 18일 오후 1시 KBS 창원홀에서 열린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6일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창원시와 함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토크콘서트는 ‘학생부종합전형, 우리 함께 준비해요’라는 주제로 창원시 학생ㆍ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되며, 1부는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맞춤형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2부는 ‘선생님, 선배멘토, 학부모와 함께 풀어보는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경희대ㆍ고려대ㆍ한양대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1부는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의 평가요소, 나의 역량을 드러내는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방법 등 평소 학생ㆍ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입학사정관을 통해 직접 알아본다.

 2부는 올해 입시를 경험하고 희망 대학에 진학한 졸업생과 자신의 꿈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고1학생, 학부모가 직접 패널로 나와 성공적인 학생 진로 맞춤형 진학을 준비하는 방법을 이야기 한다.

 현직 교사도 참여해 학생부종합전형에 효과적으로 대비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본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과 창원시가 협업하는 교육 동행 체제 구축을 통해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학생 진로 맞춤형 진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 희망하는 지자체와 적극 협력해 진학정보 소외 지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향후 경남대입정보센터를 통해 개최하는 진학서비스 제공 사업에 학생ㆍ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