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7 (금)
창원 내동초, 졸업 문집 출판 기념회 및 졸업식
창원 내동초, 졸업 문집 출판 기념회 및 졸업식
  • 경남교육청
  • 승인 2017.02.2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내동초등학교(교장 송준일)에서는 졸업 문집 출판 기념회 및 제39회 졸업식을 지난 14일과 17일 각각 개최했다.

졸업 문집 출판 기념회는 졸업생들이 6년간 모은 글과 그림들을 졸업 문집으로 출판하여 개인당 10권씩 전달하는 행사이다. 학교장의 축하 말씀과 함께 문집 출판과 졸업을 축하하는 마음으로 책임감 있는 사람으로 자라길 바라는 뜻을 지닌 학교장이 직접 만든 도장 증정식을 가졌다. 이어서 각 반 교실에서 서로의 글을 읽고 감상하는 발표회와 함께 개인 문집에 선물 받은 도장을 찍어 문집을 나누고 싶은 친구들에게 선물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때, 즉석 카메라로 친구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마지막 추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6학년이 모두 함께 모여 각자 준비한 간단한 간식으로 포트럭 파티를 하며 행사를 마무리 했다. 졸업 문집 출판으로 인해 내동초 졸업생들은 글과 그림으로 자신의 경험과 느낀 점을 바르게 표현하고 국어사용 능력을 향상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39회 졸업식은 특별하게 졸업생 전원에게 졸업장과 함께 졸업을 축하하는 의미인 장미꽃을 증정하며 모든 학생이 단상에 올라와 학교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악수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6학년 임지후 학생은“모든 친구들이 주인공이 된 졸업식 같았다. 문집출판기념회 때 받은 교장선생님께서 직접 만들어주신 도장도 너무 자랑스럽고, 추억이 담긴 나의 문집을 보니 뿌듯하다. 앞으로 열심히 노력해서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졸업식 후 5학년 후배들의 교실까지 이어지는 환송식 속에서 제39회 내동초등학교 졸업식을 마무리 되었다.

송준일 교장은 “무사히 졸업해 준 내동초 졸업생들에게 고맙고 헤어질 생각을 하니 아쉬움이 느껴진다. 졸업생 모두 앞으로 건강하고 당당하게 살아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