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40 (금)
김해 학생 진로 모색 체험장 `활짝`
김해 학생 진로 모색 체험장 `활짝`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2.23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23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김해시와 공동으로 개원한 진로교육지원센터는 세미나실, 개인상담실, 그룹상담실 등의 전용공간과 크고 작은 연수에 적합한 강당과 소그룹 회의실 등의 공동공간으로 이뤄졌으며, 전담인력 4명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교육을 돕는다.

 진로교육지원센터는 김해지역의 초ㆍ중ㆍ고 학생들에게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해 학교와 진로체험처를 연결해 주는 매칭업무, 진로 캠프, 진학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진로전담교사를 대상으로 ‘와이즈 멘토와 함께하는 연수’, 학부모 대상‘학부모 드림 매니저 연수’ 등을 통해 교사와 학부모의 진로 지도에 도움을 준다. 또, 고등학교 선택, 대학 학과 선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로 진학 상담교실을 연중 운영한다. 또한, 학과계열검사, 특목고 적합도검사, 학습유형검사, 사군자 기질검사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수시 All Kill’ 특강으로 고등학교 3학년 수시 준비 학생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특강 등 다양한 지원도 할 예정이다.

 이맹우 교육장은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는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모색하는 맞춤형 진로체험장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학생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고 진로를 찾는 허브 역할을 하는 열린 공간이니 학생, 학부모는 물론 지역민도 많이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해시와 김해교육지원청은 23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박종훈 교육감, 허성곤 김해시장, 이맹우 교육장 등 관자계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