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3 (금)
삼천포중앙고 유도부, 대만 신민고와 친선교류!
삼천포중앙고 유도부, 대만 신민고와 친선교류!
  • 경남교육청
  • 승인 2017.03.0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천포중앙고등학교(교장 한철우) 유도부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6박 7일 동안 대만 대중시에서 대만 신민고등학교 유도부와의 유도친선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합동 훈련을 통해 기초체력과 경기 기술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두 학교는 2014년 학교 간 교류 및 스포츠 활성화 MOU를 체결하고 정기적으로 서로의 학교를 번갈아 방문하며, 학생 및 교사간의 우의를 다지고 있다. 또한 삼천포중앙고 유도부는 2011년 창단 후, 전국대회 등에서 우승을 수차례 차지하는 등 전국남자고등부 명문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친선교류는 사천시(시장 송도근)로부터 해외 전지 훈련비를 지원받아 진행된 것으로, 양 교 학생들은 함께 전술훈련과 연습경기에 참여하여 동계 훈련 기간 동안 연습한 기량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등, 다양한 훈련을 연마하였다. 이를 통해 2017년 전국체전 및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얻을 것이라 기대된다.

삼천포중앙고등학교 한철우 교장은“작년 하계 친선교류에 이어, 이번 동계 친선교류에서도 합동훈련과 연습경기를 통하여 양 국 학생들의 기량이 더욱더 탄탄해지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서로간의 문화를 교류하고 우정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