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51 (목)
김해분성여고, 행복학교 교육공동체 간담회 및 현판식
김해분성여고, 행복학교 교육공동체 간담회 및 현판식
  • 경남교육청
  • 승인 2017.03.0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분성여자고등학교(교장 장병문)는 2017학년도 행복학교 3기(2017.3.1.~2021.2.28.)로 지정되어 행복학교의 운영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행복학교 철학을 공유하고 행복학교로의 힘찬 출발을 위해 교육공동체 간담회 및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행복학교는‘교육 공동체가 배움과 협력의 토대 위에 성찰, 소통, 공감을 지향하고 행복을 추구하는 미래형 학교’로서 경남형 혁신학교를 말한다. 행복학교는 교육의 본질과 학교의 참모습을 추구하며 학생들이 마음껏 꿈꾸며 미래를 살아갈 힘을 기르고, 올바른 민주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곳이다.

행사를 총괄 준비한 김정진 행복연구부장은“바쁜데도 불구하고 행복학교의 원활한 운영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해 학생, 학부모님들이 참석해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서로의 목소리에 경청하며 진정으로 소통하려는 태도를 보였고, 학교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기탄없이 의견을 개진하는 모습이 바로 행복학교의 참 모습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장병문 교장은“경남형 혁신학교인 행복학교가 된 김해분성여고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교육의 변화 및 발전을 거듭하여 진정한 행복학교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복학교 교육공동체 간담회 및 현판식을 기점으로 행복학교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간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상시 협조체제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