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0 (금)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2개 사업 선정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2개 사업 선정
  • 허균 기자
  • 승인 2017.03.20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의전당 아트캠핑 등 추진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2개 사업이 공모사업에 선정돼 2천38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예술감상교육 ‘상상톡톡 감상스튜디오’는 윤슬미술관 기획전시와 연계해 미술이론강좌 및 창의체험활동, 전시관람 등 어린이들에게 예술감상능력과 창의력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아트캠핑 ‘가족의 재발견’은 가족이 문화예술을 매개체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해 2박 3일 캠프형식으로 진행되며 가족 구성원의 새로운 모습과 생각을 다양한 창의적 활동을 통해 재발견하는 시간을 가진다.

 김해문화의전당 이명자 사장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가족 간 소통의 기회와 예술 감수성 향상 및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예술감상교육 ‘상상톡톡 감상스튜디오’와 아트캠핑 ‘가족의 재발견’은 오는 6월부터 진행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gasc.or.kr)와 재단 통합 모바일앱을 통해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