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23 (일)
“북면 경비행기 이착륙장 반대”
“북면 경비행기 이착륙장 반대”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7.03.22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사업 중단 요구 “소음 피해ㆍ안전 우려”
 창원시가 북면 외산리 낙동강 둔치에 경비행기 이착륙장 조성사업을 추진하자 이 일대 주민들이 사업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창원시는 지난 2014년 10월 국토교통부 항공레저사업의 일환인 경비행기 이ㆍ착륙장대상지로 선정된 후 국토교통부,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와 협약을 맺고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웅동복합관광레저단지와 구산해양관광단지 등 남해안 해양레저시설과 이착륙장을 연계해 창원을 바다와 창공을 아우르는 해양항공레저도시로 육성하겠다는 취지다.

 폭 20m 길이 350m의 천연잔디 활주로, 계류장, 주기장, 격납고 등을 설치하고 관광비행은 물론 항공 관련 자격취득교육, 기술정비교육도 할 계획이다.

 시는 그동안 사전 관련절차를 마무리하고 조만간 민간사업자를 공모해 올 하반기 시범 운행할 예정이다.

 이 사업을 반대하는 주민 10여 명은 22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반대 이유로 안전문제, 소음피해, 기름유출 또는 사고로 인한 식수원 오염 등 환경 훼손 가능성을 들었다.

 시는 이에 대해 비행은 낙동강 수역을 따라 이뤄지며, 소음은 50m 근거리 65㏈로 법적 기준치 이하이고, 철저한 안전점검 등을 이행할 것이라며 우려하는 소음과 사고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