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25 (금)
온가족 텃밭 모여 사랑 가꾸죠
온가족 텃밭 모여 사랑 가꾸죠
  • 김도영 기자
  • 승인 2017.03.23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25일~12월까지 운영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25일부터 총 37주간 ‘클레이아크 가족텃밭’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가꾼 가족텃밭 전경.
 미술관과 텃밭. 생소한 조합이지만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매년 각종 친환경 생태체험과 미술교육을 함께 누릴 기회인 ‘클레이아크 가족텃밭’을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도 클레이아크미술관은 25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총 37주간 4인 이내로 구성된 열세 가족들(1가족 4인 이내 구성)과 함께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미술관 잔디광장 및 교육관에서 뮤지엄 텃밭 프로젝트를 꾸려간다.

 ‘클레이아크 가족텃밭’은 미술관 연례행사로 자율적인 경작활동(27회)을 중심으로 전문가 특강 및 창작활동 등을 마련해 주말 동안 미술관에서 건전한 가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도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는 전문가 특강은 ‘텃밭작물 구성 및 식재하기’, ‘텃밭작물 가꾸기 방법’ 그리고 ‘텃밭정원 수확 및 마무리하기’ 등의 주제로 구성돼 전문적인 텃밭활동에 도움을 준다. 또 총 6회에 걸쳐 이뤄지는 창작활동은 ‘가족텃밭 푯말 만들기’, ‘도자화분 만들기’, ‘곤충자석, 채소잎 목걸이 만들기’ 및 ‘텃밭 수확물로 요리하기’ 등으로 마련됐다.

 클레이아크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참여가족들이 텃밭 가꾸기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텃밭 카페에 참여 사진을 100% 올린 가족들에게 베이직 핸들빅백을 제공하고 내부투표로 잘 가꿔진 텃밭을 선정해 해당 가족에게 머그잔(대) 2잔을 선사할 계획이다.

 자세한 커리큘럼 및 문의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홍보지원팀으로 전화(340-7013)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