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33 (목)
“우리 권익은 스스로 지킨다”
“우리 권익은 스스로 지킨다”
  • 김도영 기자
  • 승인 2017.03.23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리그 주장간담회 다양한 주제 논의
▲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과 챌린지 각 구단의 주장이 참여한 2017 제1차 K리그 주장간담회에서 각 팀 주장들이 손 인사를 하고 있다.
 프로축구 K리그 선수들의 권익 신장을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21일 서울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호텔에서 K리그 클래식과 챌린지 각 구단의 주장이 참여한 2017 제1차 K리그 주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축구연맹 관계자는 “주장 간담회 및 선수위원회는 선수의 권익 신장과 연맹ㆍ선수 간의 직접적인 의사소통 창구를 위해 실시한다”며 “K리그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며 연맹 규정 및 정책에 대한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해 연맹과 구단 선수 간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지속 운영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2017 제1차 주장간담회에서는 △K리그 주요 현안을 공유 △2017 선수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안 논의 △경기력 증진 방안 논의 △선수 복지 증진 방안 모색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장간담회에서는 VAR 도입 배경 및 운영방식과 부정방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경기품질 향상을 위한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또 그라운드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즌 후 지도자 교육 과정을 확대, 은퇴 선수 교육 과정을 체계적으로 수립하는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수위원 후보로는 지난해에 이어 연임하는 염기훈(수원), 오반석(제주)과 지난 21일 주장 간담회에서 새롭게 4명(신형민(전북), 배기종(경남FC), 김영광(서울 이랜드), 김진규(대전))이 추천됐다. 자문위원은 협의 후 추후 결정할 계획이다. 선수위원장과 선수위원, 자문위원은 K리그 이사회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선임된 위원은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최소 2년 이상의 임기를 기본으로 한다.

 한편, ‘K리그 주장 간담회’ 선수와 리그의 동반자적 관계 강화를 위해 선수위원회와 연계해 연 3회 정례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