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14 (목)
교권ㆍ학습권 존중 행복 학교 만들기
교권ㆍ학습권 존중 행복 학교 만들기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4.20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총회관 캠페인
 경남교총(회장 심광보)이 스승의 날을 앞두고, 22일 오후 2시 경남교총회관에서 ‘교권과 학습권이 존중되는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주제로 교권존중 세미나와 범도민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한국교총, 경남도교육청, 경남도 후원으로 ‘경남좋은학교운동연합’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경남교총은 학교현장에서 일어나는 교권침해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교권 존중임을 학생, 학부모를 비롯한 전 도민에게 알리고 공감대를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이 행사는 김인용(진주교대) 교수의 기조강연 ‘학습권 보장을 위한 교권존중’을 시작으로 교사와 학부모, 학생들이 참여해 교권회복 방향을 위한 토론을 전개한다.

 이 세미나에서 △학부모에 의한 교권침해 홍보 강화 △학생 언어폭력피해 예방을 위해 바른 언어사용 지도 강화 △교권 침해는 학부모, 교사, 학생들이 모두 피해자라는 인식을 강조할 예정이다.

 토론회 후에는 김해, 거제, 진주, 창녕 등 중심 상가에서 학생, 학부모가 동참하는 길거리 캠페인을 전개해 교권존중에 대한 범도민 문화 조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심광보 경남교총 회장은 “현장의 교권 침해는 결국 학생들의 학습권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교권을 존중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니만큼 학생,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