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19 (화)
과학자 꿈 한발 더 다가섰죠
과학자 꿈 한발 더 다가섰죠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7.04.24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갈육초 이지호ㆍ엄예지 학생 학생과학탐구 올림픽 금상
▲ 하동학생과학탐구 올림픽대회에서 하동 갈육초 6학년 이지호 학생과 6학년 엄예지 학생이 과학탐구 실험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하동 갈육초등학교(교장 김미령) 학생들이 최근 하동에서 열린 학생 및 청소년 과학탐구대회에서 금상과 대상을 휩쓸었다.

 갈육초등학교는 하동학생과학탐구 올림픽대회에서 6학년 이지호 학생과 6학년 엄예지 학생이 과학탐구 실험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어 지난 18일 개최된 하동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도 이지호 학생과 4학년 이승우 학생이 기계공학 분야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갈육초등학교는 앞서 지난달 교내 과학축제의 날 행사를 통해 과학시간에 배운 이론을 다양한 실험과 체험으로 연계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고 과학의 꿈을 키우는 기회로 삼았다.

 이러한 경험이 학생들에게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 두 차례의 과학탐구대회에서 금상과 대상 수상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평소 과학에 대한 관심이 많아 하동교육지원청 영재반에서 활동하는 이지호 학생은 2개 대회에서 금상과 대상을 잇달아 받아 과학 영재로의 자질을 보였다.

 이지호 학생은 “기계공학은 한 가지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계공학의 원리를 적용해야 하는 만큼 매우 흥미롭고 미션을 해결했을 때 짜릿함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며 “경남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이루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