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6 (금)
바른정당 수뇌부 후보사퇴 종용 안 된다
바른정당 수뇌부 후보사퇴 종용 안 된다
  • 경남매일
  • 승인 2017.04.25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ㆍ9 장미대선 레이스가 중반을 치닫고 있는 가운데 보수 후보 단일화와 후보사퇴설이 막판 변수로 급부상했다. 시작점은 지난 24일 열린 바른정당 의원총회. 5시간이 넘게 진행된 마라톤 회의 끝에 바른정당은 ‘유승민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좌파 패권세력의 집권을 저지하기 위해 3자 단일화(자유한국당, 국민의당)를 포함한 모든 대책을 적극 마련하기로 한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유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할 기미가 없고, 심지어 정의당 심상정 후보에게조차 뒤지고 있기 때문에 빚어진 결과다.

 유 후보에게 사실상 ‘사퇴’를 요구한 바른정당 의총 결정에 대해 유 후보는 최대한 말을 아끼며 추후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하지만 유 후보 측근 인사들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모습이다. 홍준표 후보의 자유한국당은 물론, 2강으로 분류되는 안철수 후보의 국민의당과 후보 단일화가 쉽지 않는 것은 차치해 두더라도 정상적인 경선절차를 거쳐 당 후보를 선출해 놓고 지지율 운운하며 타 당과 후보 단일화를 진행한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는 것이다. 유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하지 않는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바른정당의 지지율과 큰 차이가 없는데 유 후보가 중도 사퇴까지 하며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바른정당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앞서 당시 새누리당에서 분류돼 나온 정당이다. 바른정당 수뇌부는 유 후보가 이번 대선에서 5% 미만의 득표를 얻게 된다면 대선 이후 당이 없어질 수 있다는 걱정을 미리 하고 있는 듯하다. 정당의 목표는 오로지 정권 창출이라는 것에 비춰 본다면 이들의 걱정을 이해하지 못할 부분도 아니다. 하지만 대선을 치르기도 전에 미리 대선 후만을 걱정하는 바른정당 수뇌부의 행동은 과히 꼴사납다 할 수 있다. 이들의 머릿속에는 소속 정당의 안위보다 다가올 21대 총선에서 자신이 국회에 재입성할 수 있느냐 하는 것에만 쏠려 있는 듯하다. 바른정당의 수뇌부가 사익 좇기에 급급한 것이 아니라면 우선 얼마 남지 않은 대선에 최선을 다한 후, 국민의 판단에 몸을 맡기면 될 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