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2:26 (목)
“협상엔 욕구ㆍ관점 전환 필요”
“협상엔 욕구ㆍ관점 전환 필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7.04.27 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상의 CEO 세미나 ‘가치협상 3.0’ 세미나
▲ 양산상공회의소는 지난 25일 최철규 대표(HSG휴먼솔루션그룹)를 초청해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가치협상 3.0을 주제로 CEO 조찬 세미나를 열었다.
 양산상공회의소(회장 구자웅)는 지난 25일 회원기업 대표 및 임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철규 대표(HSG휴먼솔루션그룹)를 초청해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가치협상 3.0을 주제로 CEO 조찬 세미나를 열었다.

 국내에서 14년째 협상학 전문가로 활약중인 최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정해진 파이 안에서 내 것을 최대한 많이 얻어내는 기술은 ‘협상1.0’, 서로의 경제적 이익을 최대화하는 합의를 이끌어 내는 과정은 ‘협상2.0’, 상대의 행동, 인식, 감정을 변화시켜 가치를 키우는 의사소통 과정은 ‘협상3.0’이다”라고 설명하면서 “‘협상3.0’에서 행동 변화를 위한 2가지 키워드는 욕구(Needs)와 창조적 대안(Creative Option)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 대표는“협상의 중요성은 ‘행동’에 있다”고 말하면서 “협상은 상대방의 니즈에서 시작되고, 니즈를 파악하기 위한 방법으로 상대방에 대한 관점 전환이 필요하며, 협상의 논리와 체계에 대한 방향 제시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끝으로 최 대표는 강연을 마치면서“협상을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요구 할까?를 생각하지 말고, 나와 상대에게 중요한 가치는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충족 할까?를 생각해야 하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산상의는 다음 달 23일 오전 7시부터 현병택 대표이사(오텍케리어(주))를 초청해 길을 찾아라 아니면 만들어라를 주제로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