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3 (금)
나의 한 표가 대한민국 미래 바꾼다
나의 한 표가 대한민국 미래 바꾼다
  • 경남매일
  • 승인 2017.05.08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제19대 대통령을 뽑는 선거일이다. 경남도민들의 빠짐없는 투표를 당부한다. 대한민국 출범 후 유례없는 위기상황을 맞고 있는 가운데 치러지는 이번 대선은 5년이 아니라 향후 수십년의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는 중요한 선거다. 북핵 위기를 극복하고 주변 강국과의 외교에서 안보와 자주, 통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 할 목전의 과제가 기다리고 있다. 국내적으로는 산적한 적폐를 해소하고 국가경쟁력을 회복하면서 양극화, 일자리, 비정규직, 초고령사회, 저출산의 지난한 과제도 해결해야 한다.

 지금까지 대선은 동서로 갈리는 지역주의를 벗어나지 못했으나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다르다. 지역주의가 완화되는 대신 세대 간 갈등이 표로 나타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보수와 진보의 이념대결은 여전하지만 현실적으로 변화하는 경향도 나타나고 있다. 양당 구조가 다당화되면서 다양한 국민들을 포용할 환경도 갖춰졌다. 이번 대선은 이러한 환경의 변화가 어떻게 투표에 반영되는지를 지켜보는 중요한 선거다.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만큼 선택도 어려운 선거다.

 우리는 그동안 과거에 얽매여 제대로 나아가지 못했다. 미래를 고민하기보다는 과거의 흔적과 싸우는 퇴행을 거듭했다. 현재의 위기도 이런 퇴행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대선에서 대한민국은 미래로 나아갈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 경남도민들의 현명한 판단이 무척이나 기대되는 선거다. 진영논리보다는 미래를, 과거보다는 미래를 봐야 한다. 막연한 인식을 걷어내고 편견과 싸워야 한다. 나의 선택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투표장으로 향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