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23 (토)
‘스승존경 주간’ 운영
‘스승존경 주간’ 운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5.1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15~21일까지 교권 공경 분위기 조성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제36회 스승의 날을 맞아 일주일(15~21일)간 ‘스승존경 주간’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교권을 존중하는 사회 풍토 조성과 스승을 공경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스승 존경 주간’을 운영하고 학교를 비롯한 각 교육기관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감사와 나눔 행사를 갖는다.

 또, 관계기관과 협력 체제를 구축해 전 도민이 함께하는 스승을 존경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학교와 지역청 단위로 자율적인 ‘스승 존경’ 행사 및 존경받는 스승 되기를 다짐하는 ‘사도 확립’ 행사와 교육공동체가 자신의 스승을 찾아 감사하는 ‘스승의 날’ 행사를 권장한다.

 학교는 학교교육과정 편성ㆍ운영 계획에 반영된 내용을 중심으로 학교ㆍ학년ㆍ학급별로 다양한 사제동행의 보람 있고 의미 있는 ‘스승존경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교육지원청은 지역별 실정에 맞게 학교에서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교원을 초청해 격려하고 교육정책 현안문제 수렴 등을 위한 원로교원 초청 간담회 개최, 스승 찾아뵙기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오는 15일 김해분성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교원ㆍ학생ㆍ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와 대화 시간을 갖는다.

 경남교육청은 이와 함께 교육감 전하는 ‘스승의 날 축하 메시지’ 팝업창 개설, 스승존경 표어 공문서 게시, 스승의 날 기념 표창 수여식 등을 통해 묵묵히 사도의 길을 실천하는 교원들을 격려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스승의 날 축하 메시지를 통해 “아이들의 행복한 교육을 위해 열정을 쏟으시는 선생님께 스승의 날을 맞아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선생님의 참된 가르침은 우리 아이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꺼지지 않는 빛으로 남을 것이다. 교육에 대한 열의와 명예가 꺾이는 일이 없도록 교권을 지키는 일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